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레버쿠젠 웨스트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시장접근성 평가 보고서 발표[뉴욕=이데일리 김상윤 특파원]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가 한국의 공매도 접근성과 관련해 개선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6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MSCI는 이날 연례 시장 접근성 평가 보고서를 통해,한국시장의 공매도 제도에 대해‘플러스’(긍정적)에서‘마이너스’(개선필요)로 변경했다.이는 지난해 11월부터 시행된 한국의 공매도 금지조치에 대한 MSCI의 첫 평가다.
MSCI는 외국인 투자에 대한 개방성,레버쿠젠 웨스트햄자본 유입·유출 용이성,레버쿠젠 웨스트햄운영프레임워크의 효율성,투자상품의 가용성,레버쿠젠 웨스트햄제도적 프레임워크의 안정성 등 5가지 분야에서 평가를 내려 합산한다.
시장 접근성 평가가 시장 재분류를 위한 사전 절차 격인 점을 고려하면 20일 한국의 선진국(DM) 지수 편입이 쉽지 않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MSCI는 이날 2024년 연례시장 분류결과를 발표하는데,레버쿠젠 웨스트햄한국은 현재 신흥국(EM) 지수에 속해 있다.
MSCI의 선진국 지수에 편입되려면 지수 편입 후보군인 관찰대상국(워치리스트)에 1년 이상 올라야 한다.한국은 2008년 관찰대상국에 처음 등재되긴 했지만,2014년부터 리스트에서 빠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