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도박 그래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경북 울진군은 18일 국무회의에서 울진 원자력수소 국가산업단지 조성사업의 예타면제가 의결됐다고 밝혔다.
군은 예타 면제로 산단 조성사업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
울진 원자력수소 국가산업단지는 약 4000억원을 들여 152만㎡ 규모로 조성한다.
앞으로 울진군의 원전 10기(한울 8기,신한울 2기 예정)에서 생산되는 무탄소 전력을 활용해 연간 30만t의 수소를 생산,저장,운송,활용을 위한 수소 산업의 전주기 업체가 입주할 계획이다.
현재 GS건설,현대엔지니어링,롯데케미칼,도박 그래프GS에너지,도박 그래프삼성E&A,SK에코플랜트,효성중공업,DL E&C,BHI,도박 그래프SK D&D,삼성물산이 입주 예정이다.
또 무탄소 전원인 원전 전력의 국가산단 직접 공급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와 한전,한수원 등과 긴밀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울진 산단에서 생산되는 수소 운송 방안도 마련한다.액체수소 도입 및 출하를 위한 해상터미널 구축,육로 운송을 위한 죽변역에서 산단까지 철로 연결,국도 36호선 확장,도박 그래프고속도로 건설,도박 그래프수소 운송용 파이프라인 건설도 검토하고 있다.
군은 울진 산단을 첨단전략산업 수소특화단지 지정을 추진 중이다.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지정되면 기업유치 인센티브 확보,R&D 정비·확충,인력양성,추진체계에 대한 협력적 정비 등이 범정부적 차원에서 체계적으로 이루어진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이번 예타면제로 원자력수소 국가산단은 물론이고 울진 발전으로 향하는 길이 한층 가까워졌다”라며 “아직 많은 과정이 남은 만큼 국가산단의 본격적인 운영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