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예측사이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피격 사건으로 대선 승리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평가가 나오는 가운데 금융시장에 미칠 영향이 주목된다.
전문가들은 지난 6월27일 첫 TV 대선 토론에서 조 바이든 대통령이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크게 밀렸다는 평가를 받은 이후 금융시장에 나타난 반응과 비슷한 움직임이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마켓워치는 14일(현지시간) 트럼프 전 대통령의 피격 소식이 전해진 뒤 1년 365일,해외예측사이트24시간 내내 거래되는 비트코인 가격이 강세를 보였다며 이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승리 가능성을 더 높게 반영한 결과라고 지적했다.
언리미티브 펀즈의 최고투자책임자(CIO)인 밥 엘리엇은 소셜 미디어 엑스(X)에 올린 글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승리 가능성이 높아지면 채권이나 금에 비해 상대적으로 주식과 비트코인,해외예측사이트달러가 수혜를 입는다고 지적했다.
그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피격 소식이 전해진 뒤 대선 예측시장에서 공화당이 대통령직을 가져가고 상원과 하원에서도 과반을 차지할 확률이 5~10%포인트 올라갔다고 전했다.
하지만 금융시장 움직임은 지난 6월27일 첫 TV 대선 토론 이후처럼 잠잠하다며 투자자들이 앞으로 영향을 지켜보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투자자들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집권하면 규제 완화와 법인세 인하 연장이 다시 추진되면서 증시 전반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반면 채권시장은 약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바이든 대통령과 트럼프 전 대통령 모두 재정 지출과 정부 부채를 억제하는데 크게 신경쓰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지만 트럼프 전 대통령이 법인세는 낮추고 관세는 올리는 정책 조합으로 채권시장을 더 약세로 이끌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리스크 분석회사인 지오퀀트의 공동 대표이자 설립자인 마크 로젠버그는 마켓워치와 인터뷰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승리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인식이 퍼지고 있는 만큼 지난 6월27일 첫 TV 대선 토론 이후에 그랬던 것처럼 국채수익률이 급등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트럼프 전 대통령의 피격으로 안전자산 선호 현상이 나타난다면 국채 수요가 늘어 국채수익률이 하락 압력을 받을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과거 미국 대통령이 피격당했을 때 금융시장 반응은 어땠을까.이에 대해선 선례가 거의 없지만 일각에서는 로널드 레이건 대통령이 첫 임기를 시작한 직후인 1981년 3월 피습 당했을 때 사건이 거론된다.
당시 암살 시도 소식이 전해진 후 미국 증시는 하락했고 뉴욕증권거래소(NYSE)는 조기 폐장했다.이후 3주일간 증시는 보합세를 보였고 미국 달러는 강세를 나타냈다.
트루이스트의 공동 CIO 겸 수석 전략가인 키이스 러너는 마켓워치와 인터뷰에서 "순수하게 시장의 관점에서 보자면 트럼프 전 대통령의 피격 사건이 단기적으로 금융시장에 극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또 "이번주 공화당의 전당대회는 큰 주목을 끌겠지만 실제 선거까지는 아직 거의 넉달 가까이 남았고 그 사이에 많은 일들이 일어날 수 있다"며 "시장에 더욱 중요한 요인은 경제성장률과 인플레이션의 추이 및 기업 실적"이라고 강조했다.
해외예측사이트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해외예측사이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다만 당시 미국에서는 선물 받는 사람을 놀리기 위한 일종의 장난처럼 여겨졌다면 한국에서는 고요함과 정적을 얻기 위한 수단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는 차이가 있다는 게 WSJ의 설명이었다.
해외예측사이트,이 밖에도 민주당 공천과 관련해서 여러 가지 쟁점 사안들이 많은데 오늘 다 다루지는 못할 것 같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