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광주 fc 대 강원 fc 라인업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종합)
한화그룹은 한화에너지가 ㈜한화 보통주 600만주(지분율 8% 상당)를 기존 주주들로부터 공개매수하기로 결정했다고 5일 밝혔다.공개매수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24일까지다.매수 가격은 최근 1개월 평균 대비 12.9%,광주 fc 대 강원 fc 라인업전일 종가 대비 7.7% 할증한 3만원으로 결정했다.
한화에너지가 총 1800억원을 들여 지주사 주식을 사는 것은 승계구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평가다.한화에너지는 김 회장의 세 아들들이 지분 100%(김동관 50%,김동원·김동선 각 25%씩)를 보유한 회사다.이번 공개매수가 끝나면 한화에너지의 ㈜한화 지분율은 9.7%에서 17.1%로 높아진다.
공개매수 직후 한화에너지는 김승연 회장(22.7%)에 이은 2대주주로 등극할 예정이다.3형제,특히 한화에너지 최대주주인 김동관 부회장의 위상이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관측되는 이유다.지난 4월 한화그룹은 김 부회장에게 우주,방산,광주 fc 대 강원 fc 라인업태양광,해상풍력,광주 fc 대 강원 fc 라인업이차전지,수소 플랜트와 같은 주력 미래 먹거리 사업을 집중시키는 스몰딜을 진행했었다.김동원 사장은 금융 부문을 김동선 부사장은 유통·로봇 사업 부문을 책임지는 구도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주주와 회사 가치를 제고하고 책임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것"이라며 "한화에너지와 ㈜한화 간 사업적 시너지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는 구형 우선주를 매입해 상장폐지를 추진하기로 했다.㈜한화 구형 우선주는 시가총액이 170억원이고,거래량이 미미해 주가 변동성이 큰 소형 우선주다.매수 가격은 과거 3개월 가중산술평균주가(3만2534원)보다 24.5% 할증한 4만500원이다.㈜한화는 오는 8월 16일부터 9월 5일까지 구형 우선주주들로부터 양도신청을 받아 우선주 전부를 매수할 계획이다.
㈜한화 관계자는 "시세조종 등 주가 급등락에 따른 소액주주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것"이라며 "최근 강화된 거래소의 우선주 퇴출 기준 강화에 따라 우선주 주주들이 입을 수 있는 피해(관리종목지정 또는 강제상장폐지)를 선제적으로 방어하기 위해 자기주식 취득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