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바르셀로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최 대표는 2일 국회 과학방송정보통신위원회 전체 회의에 증인으로 출석해 이같이 밝혔다.
최 대표는 이해민 조국혁신당 의원의 라인야후 지분 매각 관련 질의에 "매각 계획이 없다.보안 거버넌스 위탁관계 분리하는 차원에서 마무리하고 매각은 진행하지 않는다"며 "단기적으론 매각이 없다"고 거듭 강조했다.
다만 "장기적인 부분은,레알 바르셀로나어떤 기업이 중장기적 전략을 결정하는 것과 직결되기 때문에 확답하기 어렵다"며 장기적 매각 가능성을 묻는 말에는 말을 아꼈다.
박민규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일본 총무성의 자본 재검토 요청 관련 질문에는 "행정지도는 어떻게 하면 침해 사고가 발생하지 않게 할 것인지에 대해 제출했다"며 "그 부분에 대해서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추가 지도가 나올 수 있다.정확한 것은 확인해 봐야 한다"고 답했다.
최 대표는 "사실 이번 사건은 네이버클라우드가 위탁운영하고 있던 전산망에서 발생한 보안 사고가 원인"이라며 "행정지도 골자 역시 자본 관계가 아니라 어떻게 하면 재발을 막을 수 있을까에 대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라인야후는 전날 일본 총무성에 "단기적인 자본 이동이 어렵다는 인식을 양사(네이버·소프트뱅크)가 공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양사 모두 협력하며 논의를 이어가고 있고,레알 바르셀로나당사(라인야후)도 논의가 진전되도록 계속 노력할 방침"이라는 내용을 담은 보고서를 제출한 바 있다.
레알 바르셀로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레알 바르셀로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이달 17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레알 바르셀로나,30일 코스피가 전 거래일 대비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