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인 119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시총 13.4조…올 90% 증가
하이닉스 지분 20% 보유
실적개선 기대에 주가 급등투자 전문회사를 표방하는 SK스퀘어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한동안 주가 흐름이 지지부진했으나 최근 들어선 SK그룹 상장사 중 SK하이닉스 다음으로 시가총액이 큰 종목으로 떠올랐다.
SK스퀘어가 지분 20.07%를 보유한 SK하이닉스의 실적 개선 기대가 주가 상승세를 이끌었다는 분석이다.SK스퀘어는 국내 상장사 중 매출 대비 지분법 손익의 비중이 가장 높은 기업이다.이 기업의 순자산가치(NAV) 중 80% 이상을 SK하이닉스가 차지한다.SK하이닉스는 최근 메모리반도체 업황 턴어라운드(반전) 조짐이 본격화하는 한편 인공지능(AI) 반도체 수요가 늘어나면서 실적 개선 추세를 보이고 있다.지난 1분기엔 여섯 분기 만에 흑자 전환했다.
SK스퀘어 관계자는 “SK스퀘어는 SK하이닉스와 함께 포트폴리오에 편입돼 있는 반도체 관련 상장지수펀드(ETF)가 여럿 있다”며 “ETF 등을 기반으로 최근 매수세 유입이 많다”고 설명했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올 들어 전날까지 외국인은 SK스퀘어 주식을 4280억원어치 순매수했다.같은 기간 기관투자가는 1100억원 규모의 매수 우위를 보였다.
‘밸류업’기대도 주가를 떠받치는 모양새다.SK스퀘어는 내년까지 경상배당수입의 30% 이상을 주주환원에 쓰겠다는 방침이다.지난 4월엔 자사주 1000억원어치를 매입했다.조만간 매입 자사주에 대한 소각 결정을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소각 시점은 오는 9월 말 이후가 될 전망이다.
이달 들어선 BNK투자증권,올인 119NH투자증권,올인 119흥국증권 등이 각각 SK스퀘어의 목표주가를 12만~12만5000원으로 올렸다.
김장원 BNK투자증권 연구원은 “SK그룹이 최근‘선택과 집중’경영 기조를 강조하면서 SK스퀘어가 앞서 밝힌 반도체 소부장 관련 투자 의사결정이 빨라질 가능성이 높다”며 “투자 활동을 반도체 중심으로 전환하면 시장이 SK스퀘어를 성장주로 인식하는 계기가 돼 주가 흐름에 긍정적일 수 있다”고 분석했다.
올인 119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올인 119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자국 반도체 기업 글로벌파운드리에 2조 원 넘는 보조금 지원 계획을 공개한 건데요.
올인 119,한 서울 지역 출마자는 “부자는 몸을 사려야 한다지만 여당은 수도권에서 물구나무라도 서야 할 상황”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