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바오 마요르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교육부가 정책 사각지대에 놓여있던 경계선지능인 조기발견 체계를 구축하고 학습·심리 지원에 나선다.
교육부는 3일 서울청사에서 제6차 사회관계장관회의를 열고’경계선지능인 지원 방안’을 발표했다.
이번 대책은 경계선지능인에 대한 정부 최초의 종합대책으로,학령기에 경계선지능인을 발견하고 이들에게 생애주기별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 골자다.
교육부는 우선 경계선지능인 조기발견체계를 구축한다는 입장이다.경계선지능인은 부모 등 보호자가 보유한 경계선지능인 관련 이해도,인식 등에 따라 감지·발견 시점이 상이하다는 점이 문제로 꼽힌다.
또 자녀가 경계선지능이란 의심이 들더라도,낙인효과 우려 등으로 정밀진단을 받기 꺼려하는 이들도 많다.영유아건강검진 발달선별검사에서‘심화평가 권고’를 받더라도,조치하지 않은 보호자 비중은 3분의 1에 그치는 것으로 전해다.한 초등교사는 “진단검사를 권유해도 아직 어려서 그렇다고 하는 학부모가 많다”고 전했다.
경계선지능인에게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지원을 추진한다.영유아기에는 가족센터,빌바오 마요르카육아종합지원센터 등을 통해 경계선지능인 부모의 심리‧정서 및 육아 관련 상담을 강화한다.
아울러 성인기 경계선지능인에게 안정적인 사회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직업훈련 등을 제공하고, 사회 인식 개선에도 나선다.교육부는 ”경계선지능인에 대한 다양한 지원사업이 유기적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중앙부처,지자체,민간기관 등 관계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빌바오 마요르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빌바오 마요르카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LIG넥스원 김정열 항공연구소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선보이는 스마트 캐빈은 항공 고객서비스 및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할 혁신 솔루션”이라며 “LIG넥스원이 국방 분야에서 쌓아온 역량을 기반으로 국내 항공우주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힘을 보태고 민수 분야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빌바오 마요르카,현재 진행 중인 새울 3·4호기, 신한울 3·4호기 건설이 완료되면 총 28기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