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암호 화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한투 "HBM 인증땐 즉각 상승.지금 사야"
2분기 영업익도 10조4000억 '16배' 급등 /이미지=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국내 반도체 관련 종목이 엔비디아 관련 이슈에 힘입어 다시 상승장의 주도주로 나서는 가운데,정부 암호 화폐한국투자증권은 지금 삼성전자 주식을 사야 한다고 조언했다.
삼성전자 HBM 테스트 통과에 무게 싣는 증권가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 매력이 있어 엔비디아의 고대역폭메모리(HBM) 품질 테스트를 통과하면 주가가 바로 상승할 것이란 전망에서다.
5일 채민숙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삼성전자는 8월을 목표로 엔비디아용 HBM3E(5세대 HBM) 품질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계획대로 8월에 인증이 완료되면 SK하이닉스와의 양산 시점 차이는 5개월이 될 것"이라고 했다.삼성전자는 SK하이닉스에 비해 11개월 늦은 작년 9월 4세대 HBM인 HBM3를 양산했다.
그러면서 "SK하이닉스와 마이크론만으로 HBM 수요를 맞출 수 없기에 엔비디아는 삼성전자의 HBM 인증을 완료해야 할 강력한 이유가 있다"며 "삼성전자 주가는 밸류에이션 매력도 커 HBM 인증이 완료되면 주가는 즉각 상승할 전망이기에 지금 매수해야 한다"고 했다.
다만 삼성전자가 엔비디아의 HBM 품질 테스트를 통과하면 SK하이닉스의 주가는 하락할 수 있다고 봤다.채 연구원은 "삼성전자가 HBM 테스트를 통과하면 SK하이닉스 단기 주가엔 악재로 반영될 것"이라면서도 "올해 D램 내 HBM 매출 비중은 SK하이닉스가 더 클 것으로 예상돼 연간 메모리 영업이익률은 SK하이닉스가 더 높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과거 대비 SK하이닉스의 밸류에이션 상단은 높아져 있지만,정부 암호 화폐이익 확대 폭을 고려하면 상승 여력은 충분하다"고 했다.반도체 섹터 내 최선호주 의견을 견지했다.
반도체 살아나며 2분기 실적도 '서프라이즈'
한편 삼성전자는 2분기 10조400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1분기에 이어 또 다시 시장 예상치를 훌쩍 뛰어넘는‘어닝 서프라이즈’수준이다.지난 2022년 3분기(10조9000억원) 이후 일곱 분기 만에 10조원을 돌파했다.이는 작년 2분기(6700억원)와 비교하면 약 16배 늘어난 수치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엔비디아
정부 암호 화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정부 암호 화폐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이첩 대상이 6명에서 2명으로 줄어든 것으로, 대통령실 등으로부터 외압이 작용했다는 것이 ‘순직 해병 조사 무마 외압’ 의혹의 골자다.
정부 암호 화폐,"문제는 돈"…전체 의사 '10분의1' 전공의에 목숨 건 현실[리뷰1]뉴스 기사[편집자주] 시간이 흐른 뒤에야 비로소 보이는 것들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