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 레알 마드리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서울시,157가정 최종 선정
전일제 고용 땐 月238만원
다음달 초부터 운영하는 '필리핀 가사관리사' 시범사업에 선정된 가구 중 서울 강남지역(서초·강남·송파·강동) 비율이 37.6%로 나타났다.
서울시는 필리핀 가사관리사 시범사업에 참여할 가정 157곳을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이 사업은 양육가정의 가사·돌봄 부담을 덜고 육아로 인한 경력단절을 예방하기 위해 서울시가 고용노동부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것이다.필리핀 가사관리사 100명은 오는 9월 3일부터 6개월 동안 서울시 가정에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이들은 필리핀 정부가 공인한 돌봄 자격증 소지자들이며 영어가 유창하다.
선정 결과 지역별로 동남권(서초·강남·송파·강동)이 59곳(37.6%)으로 가장 많았고 도심권(종로·중구·용산·성동·광진·서대문·동대문)이 50곳(31.8%),서북권(은평·마포·양천·강서) 21곳(13.4%),서남권(구로·영등포·동작·관악) 19곳(12.1%),첼시 레알 마드리드동북권(중랑·성북·노원·강북) 8곳(5.1%) 순이었다.
시는 한부모·맞벌이·다자녀·임신부를 우선하되 자녀 나이와 이용기간,첼시 레알 마드리드지역적 배분 등을 전반적으로 고려해 선정했다고 설명했다.그렇지만 소득은 고려 대상이 아니어서 경제적 여유가 있는 강남권 가정에서 신청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실제로 강남지역 부모들이 활동하는 육아카페에는 "필리핀 도우미가 영어교육에 도움이 될까요"라는 글 등이 많이 올라왔다.필리핀 가사관리사들은 시간당 최저임금 9860원을 적용받는다.주5일 일할 때 8시간 전일제로 계약하면 월 238만원이다.
가사관리사의 업무 범위는 계약서 작성 시 가정별로 사전 협의를 통해 정하게 된다.필리핀 가사관리사 신청 앱인 '대리주부'를 보면 가사관리사는 아이 이유식 조리·먹이기,첼시 레알 마드리드목욕시키기,기저귀 갈기,첼시 레알 마드리드아이 방 청소 등 아이 돌봄 관련 업무를 주로 하게 돼 있다.서비스 이용기간 중 추가 업무 협의가 필요할 때는 이용 가정에서 제공 기관 서비스센터에 문의하면 이 기관에서 결정한 뒤 안내할 예정이다.
[권오균 기자]
첼시 레알 마드리드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첼시 레알 마드리드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누적 투자액 100억원 이상의 비상장 벤처기업의 창업주만 받을 수 있고, 전과가 없고 현업에 종사하며 의결권을 30% 이상 보유한 최대 주주여야 하는 등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첼시 레알 마드리드,올해 경기신보는 미래성장, 위기극복, 민생안정, 내부혁신이라는 4대 추진전략, 16개 세부과제 설정 및 지역 내 소기업·소상공인과 현장소통·협업 활성화를 통한 경기신용보증재단만의 금융서비스를 구축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