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축 분석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팔레스타인·이스라엘 사람들의 안전과 존엄성 둘 다 중요"
(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앤젤라 워닉 북달 랍비가 18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앤젤라 워닉 북달 랍비와 이영훈 목사 초청 기자회견'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2024.6.18
(서울=연합뉴스) 이세원 기자 =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랍비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앤젤라 북달(52) 뉴욕 센트럴 시나고그 수석 랍비는 18일 한국의 저출생을 극복하기 위한 방안과 관련해 "가족이 얼마나 중요한지 일주일에 한 번은 생각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주한이스라엘대사관의 초청으로 한국을 방문 중인 북달 랍비는 이날 '이스라엘 유대교와 한국의 만남이 가져올 시너지 효과'를 주제로 서울 여의도의 한 호텔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한국) 출산율이 그렇게 낮은 것에 깜짝 놀랐다"며 이같이 언급했다.
북달 랍비는 "한국 사람이 그렇게 열심히 일하는데도 아이를 키우는 것이 그렇게 돈이 많이 든다고 들었다"면서 유대인이 아이를 많이 낳는 데 기여한 것 중의 하나로 '안식일' 문화를 꼽았다.그는 남편 제이콥 북달과의 사이에 자녀 3명을 두고 있다.
북달 랍비는 유대인이 일주일에 한 번 안식일이 되면 TV도 보지 않고 전화도 쓰지 않고 가족과 함께 이야기하고 게임하고 책을 읽고 소파에서 뒹굴며 시간을 보낸다고 소개했다.
"어머니는 여왕,해축 분석남편은 왕,아이들은 왕자와 공주가 됩니다.(중략) 안식일은 가족이 공동체 의식을 지니고,해축 분석가족이 인생의 중심이 되도록 만들어 주지요.이런 것이 우연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유대인은 12명의 자녀를 가진 사람도 있습니다."
북달 랍비는 유대인이 대화식 교육법을 택하고 있다며 가르침을 담은 표현도 소개했다.
"유대인의 표현 중에 두 개의 종이를 가지고 다니라는 말이 있습니다.하나의 종이에는 '나는 재(먼지)에 지나지 않는다'라고,해축 분석또 하나의 종이에는 '전 세계가 나를 위해 만들어졌다'고 적힌 종이를 지니라고 합니다."
이는 개인이 공동체의 일부이기도 하지만 누구도 대신할 수 없는 가치를 지니고 있다는 점을 일깨우는 것이기도 하다고 북달 랍비는 전했다.
(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앤젤라 워닉 북달 랍비가 18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앤젤라 워닉 북달 랍비와 이영훈 목사 초청 기자회견'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2024.6.18
교만해질 때는 '나는 재에 불과하다'는 종이를 꺼내보고 우울해지면 '세계가 나를 위해 만들어졌다'는 글을 보라는 의미다.
한국인 불교 신자 어머니와 유대계 미국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북달 랍비는 스스로를 "한국인 디아스포라이기도 하고 유대인 디아스포라이기도 하다"고 규정했다.
서울에서 태어난 그는 어린 시절 사람들로부터 '혼혈' 혹은 '반만 한국인'이라는 이야기를 들었고 다섯 살 때 미국으로 이주한 뒤에는 '반만 유대인'이라는 이야기를 들었다면서 "부모님은 내가 완전한 한국인이며 완전한 유대인이라고 가르쳐줬다"고 회고했다.
가자지구에서 벌어지고 있는 전쟁으로 많은 사람이 희생되고 있는 상황에 관해서 북달 랍비는 "팔레스타인 사람들의 안전과 존엄성,이스라엘 사람들의 안전과 존엄성이 모두가 존중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북달 랍비는 "이스라엘이 생존과 안전을 위해 스스로를 지킬 권리가 있다고 생각한다"면서도 "팔레스타인 사람들도 존엄하고 안전하게 그 나라에서,해축 분석다른 곳으로 이주하지 않고 살 권리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날 회견장에서 직접 기타를 치며 아리랑을 불러 이목을 사로잡았다.
북달은 예일대 종교학과를 졸업했으며 2001년에 최초의 아시아계 미국인 랍비로 안수 받았다.
2011년 미국 뉴스위크로부터 '미국서 가장 영향력 있는 50명의 랍비' 중 한명으로 선정됐고 2014년에 개혁성향의 유대교 회당인 센트럴 시나고그의 첫 여성 수석 랍비이자,첫 아시아계 수석 랍비로 임명돼 주목받았다.
같은 해 12월에는 유대교 명절인 하누카 축제를 기념해 버락 오바마 당시 미국 대통령의 초청으로 백악관을 방문해 기도를 올렸다.
해축 분석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해축 분석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이제 정부는 의대 처음에는 증원만 이야기를 해왔던 상황이었습니다.
해축 분석,‘차피’ 임무에서는 1년간 4명이 ‘듄 알파’라는 모의 화성 거주지에서 생활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