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numlotto.co.kr 6/45 result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알리·GS·BGF까지…홈플러스 슈퍼에 '눈독'
GS,nanumlotto.co.kr 6/45 result소형·가맹 확장 전략 시너지
BGF는 슈퍼 진출 가능성 타진
알리,공식 부인에도 루머 확산
인수 가격 놓고 벌써 '기싸움'매물로 나온 기업형슈퍼마켓(SSM)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 복수의 기업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오프라인 유통 매장이 온라인 쇼핑에 밀려 전반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슈퍼마켓 업황은 나쁘지 않은 데다 사업 확장 가능성도 크기 때문이다.GS리테일,BGF리테일 등 국내 유통 대기업과 중국 e커머스 알리바바가 유력한 후보로 거론된다.
1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인수전 참여를 검토 중이다.이 회사가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와 합치면 시너지 효과가 작지 않을 것이란 판단에서다.업계 관계자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매장 크기가 대체로 198~330㎡(60~100평) 수준인데,슈퍼마켓치곤 작아서 본사가 직영해 이익을 내기 어렵다”며 “가맹점 형태로 운영해야 가장 효율이 좋다”고 말했다.슈퍼마켓 가맹 사업을 가장 활발하게 하는 곳은 GS더프레시다.편의점 GS25의 가맹 노하우를 2020년부터 적극 도입,최근 신규 점포 대부분을 가맹 사업자로 채우고 있다.GS더프레시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를 흡수할 경우 매장 수는 800개에 육박하게 된다.경쟁사인 롯데슈퍼(356개),nanumlotto.co.kr 6/45 result이마트 에브리데이(252개)를 압도해 업계 1위 입지를 확고히 다질 수 있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도 인수전 참여 가능성이 상당하다.슈퍼마켓 사업 진출을 과거부터 유력하게 검토해왔는데,마침 300개 이상의 점포망을 갖춘 매물이 나왔기 때문이다.BGF리테일은 이미 수백 개의 매장에서 채소,과일,고기 등을 판매하며 장보기 기능을 확대했다.하지만 이 같은‘슈퍼형 편의점’시도는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이와 관련해 “일본 유통사 사례를 분석하고 있다”고 말했다.일본에선 최근 슈퍼마켓이 편의점을 위협 중이다.이온그룹이 운영하는 초미니 슈퍼‘마이바스켓’이 대표적이다.편의점과 비슷한 132㎡(약 40평) 안팎 규모로 매장 수를 빠르게 늘려가고 있다.BGF리테일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를 인수하면 한꺼번에 중소 규모 슈퍼마켓을 대거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알리바바도 유력한 인수 후보로 거론된다.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국내 유력 온라인 쇼핑몰이 된 알리바바는 약 1조5000억원 규모의 투자 계획안을 지난 3월 한국 정부에 제출하기도 했다.한국에 직접 물류망을 구축해 배송에 걸리는 시간을 앞당기고,중국산 제품뿐만 아니라 한국산 제품까지 조달해 판매한다는 게 투자안의 핵심이다.경기 용인과 오산에 물류센터를 보유하고 있고,온라인 주문이 들어오면 인근 매장에서 오토바이로 상품을 가져다주는 퀵서비스도 하고 있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를 인수하면 알리바바는 이 같은 목표를 단숨에 달성할 수 있다.알리 측 공식 부인에도 불구하고 인수설이 끊이지 않는 이유다.
다만,이들 후보군이 실제로 인수전에 뛰어들지는 지켜봐야 한다.관건은 가격이다.홈플러스 대주주인 사모펀드 MBK는 상각전영업이익(EBITDA) 약 1000억원의 8~10배인 8000억~1조원을 희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반해 잠재적 인수 후보들 사이에선 “4000억원 이상 써 내기는 쉽지 않을 것”이라는 얘기가 나온다.
nanumlotto.co.kr 6/45 result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nanumlotto.co.kr 6/45 result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I ■ 디지털‧AI 기술개발 부문.
nanumlotto.co.kr 6/45 result,김광수 제주교육감은 "당황스러웠을 상황에서 두 학생이 발휘한 용기와 선한 행동에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이렇게 크고 작은 선행들이 모여 따뜻한 사회가 만들어졌으면 한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