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카라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혁신위원회서 규제 샌드박스 심의위 개최
(서울=뉴스1) 김동규 기자 = 국토교통부가 제2차 모빌리티 혁신위원회를 개최해 총 4건의 모빌리티 서비스에 대해 규제 특례를 지정했다고 14일 밝혔다.
혁신위원회는 지난 2023년 10월 시행된‘모빌리티 혁신법’에 따라 설치됐고 규제 샌드박스 실증 특례를 비롯해 첨단 모빌리티 분야의 중요 정책을 심의·의결한다.
모빌리티 혁신위원회는 지난 2월 열린 제1차 심의위원회에서 전기차 배터리 교환형(탈부착) 차량 제작 등 8건의 실증 특례를 지정했다.2차 위원회에서는 규제 샌드박스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먼저 현대자동차에서 신청한‘휠체어 뒤보기 자동 고정장치’는 현재 저상버스 내에서 앞보기로만 설치가 가능한 휠체어 탑승 공간에 대해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성과 안전성을 제고하기 위해 뒤보기 설치가 가능하도록 특례를 부여했다.
교통약자 맞춤 병원 서비스(행복이음협동조합,치카라모두앤컴퍼니 신청)는 플랫폼 운송사업 면허를 받아야 하지만 교통약자를 위한 교통수단이 부족한 점을 고려해 병원 이동 서비스에 한해 규제 특례를 부여하기로 했다.
또 현행 자동차관리법에 따르면 차량 정비는 일부 예외사항을 제외하고는 등록된 정비사업장에서만 가능하도록 규정하고 있지만 벤츠코리아에서 신청한 차량정비 모바일 서비스(컨트롤 유닛·전기제품 등의 진단 및 리콜작업)는 규제 없음으로 적극 해석했다.
박상우 국토부 장관은 "규제 샌드박스를 통해 낡은 규제를 과감히 걷어내고 생활 밀착형 사업 발굴에 박차를 가함으로써 모빌리티 혁신을 앞당겨야 한다"며 "국민과 기업이 모두 만족하는 성과를 만들고 모빌리티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치카라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치카라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민 대표 해임 시나리오는 무산됐으나 하이브에선 새 사내이사들과 함께 조직 안정화와 뉴진스의 안정적 활동에 힘을 쏟을 것으로 보이는 상황이다.
치카라,우진영은 엠넷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