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그로스브너 무료 내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미 모넬연구소,그로스브너 무료 내기포만감과 메스꺼움 관여하는 신경 회로 확인
뇌 맨 아래 신경세포 자극,그로스브너 무료 내기포만감 높이고 메스꺼움은 낮춰
비만 치료제 위고비와 젭바운드가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다.이 약들은 식욕을 줄이고 포만감을 높여 체중을 감량하도록 도와‘꿈의 비만약’으로도 불린다.다만 위고비와 젭바운드는 메스꺼움을 유발하는 부작용이 있다.미국 과학자들이 비만약의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냈다.앞으로 메스꺼움 없이 포만감만 높이는 차세대 비만 치료제를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미국 모넬화학감각센터 연구진은 “비만 치료제로 쓰이는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GLP)-1 유사체가 포만감과 메스꺼움을 일으키는 신경 회로를 밝혔다”고 11일 국제 학술지‘네이처(Nature)’에 밝혔다.
덴마크 제약사인 노보 노디스크의 위고비(성분명 세마글루타이드)와 미국 일라이 릴리의 젭바운드(성분명 티르제파타이드)는 모두 GLP-1 유사체 기반의 비만 치료제다.GLP-1은 음식을 먹으면 위나 소장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으로 식사 후 포만감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이를 모방한 성분 역시 포만감을 높인다.
위고비는 최대 15%,젭바운드는 최대 25.3% 체중을 줄인다.하지만 GLP-1 유사체 형태의 비만 치료제는 메스꺼움이나 구토,그로스브너 무료 내기설사와 같은 위장관 부작용을 동반한다.계속 투여하면 수주 안에 감소하지만 일부 사라지지 않는 경우도 있다.
연구진은 GLP-1 유사체 계열의 비만 치료제가 포만감과 메스꺼움을 일으키는 신경 회로를 조사했다.주로 뇌의 맨 밑에 있는‘연수’의 신경세포들이 관여했다.다만 포만감과 메스꺼움을 일으키는 신경 회로는 별개였다.포만감은 연수 고립핵의 신경세포들이 더 반응했고,그로스브너 무료 내기메스꺼움이 나타날 때는 제4 뇌실 주변의 신경세포가 반응했다.
연구진은 각각의 신경세포를 조작해 비만 치료제의 효과와 부작용을 관찰했다.포만감과 관련된 고립핵의 신경세포를 활성화하면 메스꺼움을 일으키지 않고도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었다.해당 신경세포를 공략하는 비만 치료제를 개발하면 음식 섭취량을 줄이면서도 메스꺼움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는다고 볼 수 있다.
앰버 알하데프 모넬화학감각센터 교수는 “비만 치료제의 장애물 중 하나가 메스꺼움이나 구토와 같은 부작용”이라며 “신경 회로 단계에서 불쾌한 부작용과 체중 감량 효과를 조절하는 방식은 부작용이 있는 모든 약물에 적용할 수 있는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참고 자료
Nature(2024),DOI; https://doi.org/10.1038/s41586-024-0768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