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피쉬 포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027년 파주읍에 일 500㎏ 수소 생산시설 건립
(파주=뉴스1) 박대준 기자 = 경기 파주시가 경기도의 '2024년도 미니수소도시 조성 사업' 공모에 선정,도비 30억 원을 확보하고 민간 투자금 60억 원을 유치하게 됐다고 2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미니수소도시 조성 사업'은 경기도가 수소 관련 기반 시설 설치를 지원하고 지자체는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모델을 제시해 수소 산업 육성과 탄소중립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이다.
파주시는 현대자동차,피쉬 포커고등기술연구원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이번 공모에 참여했다.
파주시는 공모에서 환경 순환센터 현대화 사업과 연계해 유기성 폐자원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바이오가스를 활용해 청정수소를 생산하고,피쉬 포커이를 인근 충전소·산업단지에 공급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이에 따라 파주시는 오는 2027년 3월까지 환경 순환센터(파주읍 봉암리) 부지에 일 500㎏ 규모의 수소를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건립할 예정이다.총사업비는 120억 원이며,피쉬 포커공모 선정으로 확보한 예산 30억 원에 민간 투자금 60억 원,피쉬 포커시비 30억원을 투입한다.
파주시는 미니수소도시 사업을 시작으로 수소차 보급과 수소충전소 확보 등 수소 생태계를 확장해 탄소중립 달성과 환경기초시설 가치 증대에 기여하겠다는 구상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파주시가 경기 북부지역에 안정적으로 수소를 공급할 수 있는 거점이 될 것"이라며 "민간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청정수소를 생산·활용할 수 있는 자원의 선순환 모델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