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요르단 대 바레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무신사 넥스트 패션 스콜라십 5기
[서울경제]
무신사는 전날 차세대 패션 인재들을 대상으로 제품 생산·유통 등 실무를 체험하는‘브랜드 팩토리 투어’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선‘민주킴’의 김민주 디자이너가 참여했다.그는 지난 3월 선발된‘무신사 넥스트 패션 스콜라십’5기 장학생들에게 업계에 발을 들인 계기와 글로벌 어워드 수상 경험,요르단 대 바레인컬렉션 준비 과정 등을 상세하게 설명했다.하이엔드 컨템포러리 여성복을 표방한 민주킴을 지난 2015년 론칭한 이후 올해 세컨드 브랜드‘파쿠아’를 내놓기까지 사업을 확장하며 겪은 일화도 소개했다.김 디자이너와 장학생들은 강연에 이어 서울 안국동에 있는 민주킴 쇼룸과 작업실을 둘러봤다.
무신사 측은 “제품 기획·생산 등을 가까이에서 경험하는 건 흔치 않은 일이라 좋은 경험이 됐을 것”이라며 “자신만의 브랜드를 준비하며 예비 디자이너를 꿈꾸는 장학생들이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했다.
벨기에 앤트워프 창립예술학교를 졸업한 김 디자이너는 2013년‘H&M 디자인 어워드’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2020년에는 넷플릭스 글로벌 디자이너 서바이벌 프로그램‘넥스트 인 패션’에서 우승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