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토끽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일본 중앙은행이 기준금리 인상을 망설이는 사이에 엔/달러 환율 그래프는 고공행진하고 있다.미국과 일본간 금리차가 벌어지면서 엔/달러 환율은 170엔을 넘어설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이날 서울 외환시장에서 엔/달러 환율은 오전 10시쯤 급속한 오름세를 보여 161.2엔대까지 상승했다가 이후 다소 하락했다.오후 1시에는 161.03~161.05엔에 거래됐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은 "1986년 12월 이후 37년 6개월여 만에 저점을 다시 썼다"며 "미국과 일본의 정책금리 차이를 의식한 엔화매도,뉴토끽달러매입이 나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엔화 약세가 계속되면서 추가적인 일본 당국의 개입 가능성도 제기된다.스즈키 이치 일본 재무상은 지난 27일 "(엔화 약세가) 일본 경제에 미칠 영향에 대해 심각하게 우려하고 있다"며 "긴장감을 갖고 (엔화) 움직임을 분석해 필요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발언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는 금리 인하를 서두르지 않고 있다고 밝혀 엔저 현상이 짙어지고 있다.미국과 일본 간 금리 차이가 여전히 높아 달러를 매입하고 엔을 매도하는 움직임이다.
BNY멜론캐피털마켓은 "연준이 통화 완화 정책을 취하기 전에는 엔화 방어를 위한 일본 당국의 어떤 노력도 효과가 없을 것"이라고 전망했다.미쓰이스미토모DS에셋매니지먼트와 미즈호은행은 엔/달러 환율이 170엔까지 오를 수 있다고 전망했다.
뉴토끽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뉴토끽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파이낸셜타임스(FT)도 유럽 고가 패션브랜드 주식이 중국 경기 회복에 투자하는 상대적으로 안전한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뉴토끽,그러면서 정치를 염두에 두고 있다는 말이 나왔고, 젤렌스키와 갈등설이 불거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