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terra 블록 체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아기유니콘에 시장개척자금 최대 3억원 지급
예비유니콘에는 기업당 최대 200억원 특별보증중소벤처기업부는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아기유니콘’50개 사와‘예비유니콘’15개 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2019년부터 추진된 글로벌 유니콘 프로젝트를 통해 그동안 아기유니콘 250개 사,예비유니콘 111개 사가 선정됐다.이번 모집에서 아기유니콘 육성사업에 199개 기업이,예비유니콘 특별보증에는 107개 기업이 신청해 각각 약 4대 1,terra 블록 체인7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다.
올해 선정된 아기유니콘 기업의 평균 투자유치 금액은 60억4000만원,terra 블록 체인평균 매출액은 35억5000만원으로 확인됐다.예비유니콘 기업의 평균 투자유치 금액은 380억원,평균 매출액은 209억원이었다.
아기유니콘 선정기업에는 시장개척자금 최대 3억원이 지급된다.특히 올해는 기술보증기금의 특별보증(최대 50억원)을 신설해 아기유니콘 기업이 성장자금을 원활하게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예비유니콘 선정기업에게는 기업당 최대 200억원의 특별보증을 부여한다.글로벌 진출 가속화를 위해 최종평가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은 상위 30% 이내 기업에게는 보증한도를 30% 추가해줄 예정이다.
이와 함께 민간 전문 컨설팅 기관을 매칭해 성장을 맞춤형으로 지원하고,terra 블록 체인국내외 벤처캐피털을 대상으로 기업설명회(IR)를 지원하는 등 비금융 지원도 강화한다.
아기유니콘 기업 중 최종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프렌들리에이아이’는 일반 기업들이 저비용으로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사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언어 모델 학습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예비유니콘 기업 중에서는 그래픽 정보를 점자로 구현하는 촉각 디스플레이 기술을 갖춘‘닷’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오영주 중기부 장관은 “그간 다수의 아기·예비 유니콘이 기업공개(IPO)에 성공하고 유니콘 기업에 등극하는 등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도 글로벌 유니콘 프로젝트 성과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유니콘 육성을 위해 정책적 지원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