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vh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 앵커멘트 】
삼성전자 최대 노조가 절대 출근하지 말라는 지침 속에 무기한 총파업에 돌입하기로 했습니다.
사측은 노조와 대화 재개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입장입니다.
김수형 기자입니다.
【 기자 】
삼성전자 최대 노조인 전국삼성전자노동조합이 무기한 총파업에 돌입하기로 했습니다.
노조는 "1차 총파업 이후 사측의 대화 의지가 없음을 확인하며 2차 무기한 총파업을 선언한다"고 밝혔습니다.
당초 오늘(10일)까지 사흘간 파업한 뒤,15일부터 2차 파업에 나설 예정이었지만 계획을 전면 수정한 것입니다.
▶인터뷰 : 손우목 / 전국삼성전자노조 위원장
- "집행부 지침 전까지 절대 출근하시면 안 됩니다."
▶인터뷰 : 이현국 / 전국삼성전자노조 부위원장
- "HBM 포토 설비 세우면 바로 피드백 올 거거든요.우리 승리를 당길 수 있는 키를 가지고 계시거든요."
조합원에게는 지치지 말고 집행부 지침 전까지 절대 출근 금지 등의 지침이 내려졌습니다.
노조는 노조창립 휴가 1일,svh전 조합원의 기본급 3.5% 인상,성과급 개선,svh무임금 파업의 손실 보상 등을 요구하는 상황.
사측은 현재까지 라인 대부분이 정상 가동돼 생산 차질이 없는 상태며 노조와의 대화 재개 노력도 지속할 것이라는 입장입니다.
그러나 파업에 참가한 6천 5백여 중 반도체 직군이 5천여 명을 차지해 파업이 장기화되면 반도체 생산 차질도 우려됩니다.
▶인터뷰(☎) : 김대종 / 세종대 경영학부 교수
- "HBM 반도체도 엔비디아에 납품을 못 하고 있다….삼성은 원칙을 지키고 관리해야만 제2차,svh3차 파업을 막을 수 있다고 봅니다."
블룸버그 통신이 총파업 뉴스를 홈페이지 톱뉴스로 다루는 등 외신 역시 삼성전자 총파업이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에 가져올 파장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MBN뉴스 김수형입니다.
영상취재 : 김원 기자
영상편집 : 이재형
그래픽 : 김정연
svh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svh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이 교수는 “같은 된장, 고추장, 식재료를 써도 요리사 실력에 따라 결과물이 다르지 않냐”며 “주어진 원료를 배합해 기능성을 극대화시키는 것도 사람의 손에 달린 것”이라고 설명했다.
svh,셀트리온·GC녹십자 본격 美 진출 많은 제약사들이 FDA 승인에 도전하는 이유는 미국 시장의 규모가 세계 의약품 시장 규모의 절반을 차지할 정도로 크고, 일단 승인을 받으면 다른 국가에 진출할 때에도 유리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