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디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채상병 묘역 앞에서 흐느낀 전 대대장
정신과 치료…“사령부가 따돌림·학대”지난해 수해 실종자를 수색하던 중 순직한 채 상병이 소속된 해병대 제1사단 7포병대대장이었던 A중령이 해병대 내 따돌림과 차별 문제로 13일 국가인권위원회에 진정을 제기했다.
A중령 측은 순직 사고 후 김계환 해병대사령관과 임성근 전 1사단장이 A중령을 다른 부대에 파견해 7포병대대 부대원과의 접촉을 차단하고,카디A중령의 해병대 내 공식 모임 참석을 막는 등의 방식으로 고립시켰다고 주장하며 긴급구제 조치를 신청했다.
A중령은 해병대 내 고립을 견디다 못해 정신병원 입원 치료를 받는다고 지난달 29일 공개한 바 있다.그는 당시 입장문을 통해 “채 상병의 빈소에도 가보지 못하고 5개월간 부대와 분리돼 하는 일 없이 출퇴근만 했다”며 “부대원과 연락도 못 하고 고립된 상태로 있었다”고 밝혔다.
또 “죽고 싶은 심정에 정신과 치료를 받으면서 버텼다.지휘관급 간부의 소집 교육이나 대대장들의 리더십 교육에서도 제외되는 등 조직 내 왕따를 당했다”며 “수사 중이라 가족에게 갈 수 없고 보직 해임을 당해 정신적으로 힘들다”고 호소했다.
이와 관련해 임 전 사단장은 “A중령이 파견된 부대는 사령부 직할부대로,카디절차상 사단장이 보내고 싶다고 보낼 수 없다”며 자신은 A중령의 파견과 무관하다고 선을 그었다.
A중령은 채상병 순직 이후인 지난해 12월 대대장 보직에서 해임됐으며 현재 업무상과실치사 혐의로 경북경찰청 수사를 받고 있다.
그는 지난해 집중호우 피해복구 당시 임 전 사단장이 수중수색을 강행시켰다고 주장해 본인이 수중수색을 지시한 사실이 없다는 임 전 사단장과 충돌하고 있다.
카디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카디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MBC가 지난 9~10일 코리아리서치에 의뢰해 100% 무선전화면접 방식으로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에서도 국민의힘 39%, 민주당 33%로 나타났다.
카디,kr(끝)[이 시각 많이 본 기사]☞ 이강인, 런던 찾아 사과 "해선 안 될 행동 했다"…손흥민은 포용☞ 서울시, 친일파가 첩에 지어준 '옥인동 윤씨가옥' 리모델링☞ 돈 안벌고 육아 전담한 남성 1만6천명 '역대 최대'…절반이 40대☞ '애주가' 성시경, 주류 브랜드 '경' 첫선…막걸리 출시☞ 우크라에 6만9천원 기부했다고…러, 자국서 미 이중국적자 체포☞ "인생은 구름 같은 것…" '서울 탱고' '첫차' 부른 방실이 별세☞ 여의도서 한우 먹고 서촌 카페…샬라메 목격담 이어져☞ FT아일랜드 출신 송승현, 연예계 은퇴·결혼 발표☞ '회삿돈 횡령' 박수홍 친형 징역 2년에 쌍방 항소▶제보는 카카오톡 okjebo▶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