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일드 슈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 연구성과 공유 및 인적 네트워크 확대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정부가 전 세계 한인과학자들을 국내에 초청해 연구성과를 공유하는 무대를 마련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0일 서울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제2회 세계 한인 과학기술인 대회’개회식을 열고 11일까지 본격적인 대회 일정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세계 한인 과학기술인 대회는 전 세계에서 활동하는 한인 과학기술인을 국내로 초청하여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연구성과를 교류하는 장을 만들겠다는 윤석열 대통령의 의지에 따라 지난해 처음 개최된 행사다.
대회 첫날인 9일에는 청년 과학기술인의 도전과 역할을 주제로 한‘차세대 리더스 포럼,이제형 스트라티오 대표의 특별강연이 진행됐다.이날부터 개회식,강연,학술·정책·협력 분과,와일드 슈터한인 석학과의 대화,미래세대와의 대화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린다.
이날 개회식에는 국내 및 해외 22개국 한인 과학기술인,해외석학,정부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이태식 과총 회장의 개회사,와일드 슈터독일 과협 배동운 회장의 재외한인 과학기술인 대표인사,과기정통부 이종호 장관의 축사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2024년‘대한민국 최고과학기술인상’시상도 함께 진행됐다.올해는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의 선구자인 성균관대학교 박남규 교수가 선정돼 대통령 상장과 상금 3억원을 받았다.
개회식 후 미국과학진흥협회(AAAS) 윌리 E.메이 회장의‘우리의 변화하는 기후: 사람과 지구에 이로운 새로운 기술의 필요성’에 대한 기조강연이 진행됐으며,와일드 슈터과기정통부 구혁채 기획조정실장이 국내외 한인 연구자들에게 과기정통부의 과학기술 국제협력 추진 현황과 향후 정책 방향에 대해 소개했다.
이틀간 기술별 연구 동향 및 전망을 소개하는 학술 분과,연구개발(R&D) 혁신,국제협력,와일드 슈터차세대 인력양성 등에 대한 정책 분과,세계 여성과학기술인 포럼,와일드 슈터산·학·연 테크포럼 등 협력 분과를 운영하여 총 15개의 다양한 주제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종호 장관은 개회식 축사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과학기술 블록화가 심화되면서 첨단기술을 둘러싼 전략적 협력과 연대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각국에 단단한 뿌리를 내리고 활동하는 한인 과학기술인이 협력과 교류의 주인공이자 선두주자”라며 “한인 연구자들의 귀중한 지식과 경험이 국내 연구 현장에 확산될 수 있도록 공동연구와 인력교류의 기회를 적극 확대해 나가겠으며,와일드 슈터더 많은 국내 연구자들이 세계로 진출하여 성장하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와일드 슈터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와일드 슈터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2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CJ대한통운은 미국·일본 현지 대표 물류 기업들과 손잡고 수출통관, 포워딩(화물 운송 주선), 현지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연결하는 역직구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와일드 슈터,한꺼번에 토지를 분양할 경우 매각이 어려워질 수 있어 필지를 나눠 시차를 두고 분양할 가능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