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崔恒
NO.2: 롤러 스케이트 세레모니
NO.3: 롤러스케이트 선수
NO.4: 아시안게임 세리머니 은메달
NO.5: 인라인 스케이트 선수 연봉
NO.6: 인라인스케이트 올림픽
NO.7: 정철원 군대 디시
NO.8: 정철원 논란
NO.9: 정철원 롤러스케이트 디시
NO.10: 항저우 아시안 게임 롤
NO.11: 항저우 아시안 게임 연기
NO.12: 항저우 아시안 게임 축구
NO.13: 항저우 아시안게임 러시아
NO.14: 항저우 아시안게임 롤러스케이트
◀ 앵커▶
파면 이후 한 달 넘게 입장을 내지 않고 있던 윤석열 전 대통령이,김문수 대선 후보에 대해 공개적으로 지지를 선언했습니다.
◀ 앵커▶
불법 비상계엄으로 치러지게 된 조기 대선임에도,반성과 사죄의 말은 없었는데요.
국민의힘에서는 출당 조치 요구까지 쏟아졌습니다.
제은효 기자입니다.
◀ 리포트▶
윤석열 전 대통령이 공개 입장을 내놓은 건 파면된 지난달 4일 이후 38일 만에 처음입니다.
윤 전 대통령은 자신의 파면으로 치러지게 된 이번 대선을 "자유 대한민국 체제를 지킬 건지 무너뜨릴 것인지 생사의 기로에 선 선거"라고 규정하면서 "이제 단결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편법과 파행이 이어지며 국민적 냉소를 샀던 국민의힘 대선 후보 결정 과정에 대해서도 "여전히 건강함을 보여줬다"며 실상과는 동떨어진 평가를 내놨습니다.
최종 탈락한 한덕수 전 후보를 향해선 "출마 선언 당시 밝혔던 '자유 민주주의와 국가의 번영을 위한 사명'을 김문수 후보와 이어가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밖에도 "반대편은 강력하지만 단결하면 승리할 수 있다","청년 세대가 다시 한번 함께해 달라"는 등 사실상 선거 운동에 본격적으로 나섰다는 해석이 나옵니다.
위헌·위법한 12·3 비상계엄에 대한 반성과 사죄는 이번에도 없었습니다.
파면된 '내란 우두머리' 혐의 피의자가 문제 없이 임기 마친 원로 행세를 하는 모습에 당 안팎의 비판이 쏟아졌습니다.
'자유'와 '법치'에 심각한 손상을 끼친 장본인이 '자유 민주주의 수호' 등을 언급할 자격이 있냐는 겁니다.
6선의 조경태 의원은 "그 입 다물기 바란다",노구라"가만히 있는 게 도와주는 거다",무빙 토토"빨리 출당시키든지 정리해야 한다"고 원색적으로 비난했습니다.
민주당도 "배후 조종했던 '한덕수의 난'이 실패하자 윤석열이 직접 날뛰고 있다"며 "국민 모욕이자 민주주의를 향한 또 한 번의 선전포고"라고 직격했습니다.
MBC뉴스 제은효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 카카오톡 @mbc제보
항저우 아시안게임 러시아
항저우 아시안게임 롤러스케이트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올 1월부터 반등해 3월까지 상승국면을 유지중이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롤러스케이트,1절에는 제3자 변제방식 강제징용 해법을 놓고 한일 당국이 물밑에서 협상을 하고 있던 단계였기 때문에 무슨 메시지를 내기가 상황상 곤란했던 상황이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