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동계 아시안게임 메달 순위
NO.2: 아시안 게임 메달 현황
NO.3: 아시안게임 메달 2025
NO.4: 아시안게임 메달 개수
NO.5: 아시안게임 메달 순위
NO.6: 아시안게임 메달 순위 2025
NO.7: 아시안게임 메달집계
NO.8: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 메달 집계
NO.9: 하얼빈 아시안게임 메달 순위
NO.10: 항저우 아시안게임 메달집계
[앵커]
원전 최종 계약이 연기되면서 한국과 체코는 급한대로 협력 의지를 강조하며 혼란을 수습하는 모습입니다.
법적 문제가 해결이 되는대로 곧바로 계약 절차에 다시 착수하겠다는 건데요.
다만 소송이 단기간에 끝나지 않을 것이란 관측이 나오면서,계약 유지에 대한 불안감이 여전합니다.
임혜준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체코 정부가 한수원과 체코전력공사의 두코바니 원전 2기 건설 계약을 사전 승인했습니다.
프랑스전력공사의 이의 제기로 시작된 법적 소송이 마무리되는 즉시 계약 절차에 착수하겠다는 겁니다.
프랑스측의 반발에도 한수원과의 계약 의지를 재차 공식화했다는 데 의미가 있습니다.
<안덕근/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팀코리아의 경쟁력이 그만큼 압도적으로 우월하다는 의미인 것 같습니다."
다만,법적 소송이 길어질 경우 현재 분위기가 유지될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체코전력공사는 법원의 계약 금지 가처분 결정에 즉시 항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가처분 항고가 기각되고 본안 소송으로 이어진다면 사안의 복잡성 탓에 2년 이상도 소요될 수 있을 것이란 분석이 나옵니다.
여기에 오는 10월 예정된 체코 총선도 국내 정책의 연속성을 깨뜨리는 요인이 될 수 있단 우려도 있습니다.
설왕설래에도 정부는 이번 원전 계약이 '무산'이 아닌 '연기'라는 점을 거듭 피력했습니다.
<안덕근/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계약 체결은 지연됐지만,한국 토토로계약 체결을 위한 모든 준비는 마무리하고 왔습니다.체코 정부는 각료회의에서 이번 계약을 공식 승인한 상태이고…"
이번 혼란을 계기로 체코와의 협력 의지를 오히려 공고히 하고,우리 원전의 경쟁력을 알려 세계 시장 진출의 기회로 삼겠다는 의지입니다.
연합뉴스TV 임혜준입니다.
[영상취재기자 윤제환]
[영상편집 김세나]
#한수원 #원전 #체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아시안 게임 메달 현황
아시안게임 메달집계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박성근 산업연구원 동향분석실장은 "앞서 배럴 당 150불까지 갈 수 있다고 전망한 것은 호르무즈 해협이 봉쇄될 정도로 극단적인 상황이 됐을 때를 가정한 것"이라며 "올해 경제산업 전망치는 현재 유가와 환율 등을 유지할 때를 가정했을 때"라고 말했다.
아시안게임 메달집계,금융위는 이번 한시적 면책 특례 적용으로 자본비율 관리 부담이 완화되고, 투자나 대출 한도가 완화돼 금융회사의 PF 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금융자금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