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러시아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서울시,독일 러시아 월드컵7곳서 시범사업…월~금 오전 7시30분~오후 7시30분
하루 최대 4시간,한달 60시간 이용가능
급한 일이 있을 때 누구나 아이를 시간 단위로 맡길 수 있는 시간제 어린이집 서비스가 서울에서 선보인다.
서울시는 17일부터 순차적으로 권역별 7개 어린이집에서 서울형 시간제전문 어린이집 시범사업을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6개월 이상~7세 이하 미취학 아동이라면 누구나 필요할 때 시간 단위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기존 어린이집의 유휴공간을 활용해서 월요일부터 금요일,독일 러시아 월드컵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운영한다.
정부의 시간제 보육을 보완한다는 취지다.어린이집 대신 가정양육을 택하는 부모가 늘어나는 가운데 일상생활 또는 급한 상황에 1~2시간씩 잠깐이라도 아이를 맡길 수 있는 곳이 필요하다는 판단이다.
정부 정책이 가정양육 아동 위주로 운영되는 데 비해 서울형 시간제전문 어린이집은 가정양육 아동은 물론 기존 어린이집 재원 아동 등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이용가능 연령대도 6개월~36개월인 정부 시간제보육에 비해 넓고,이용시간도 앞뒤로 1시간 30분씩 더 길다.
올해 시범사업을 거쳐 내년에는 25개 모든 자치구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시범사업에 참여하는 곳은 △동북권 성북 숲속반디어린이집,도봉 세인어린이집 △서북권 은평 은화어린이집 △서남권 금천 동화나라어린이집,관악 당곡1어린이집 △동남권 송파 리틀짐어린이집,독일 러시아 월드컵강동 지혜로운어린이집이다.
이용료는 시간당 2000원이다.하루 최대 4시간,한달 60시간까지 이용할 수 있다.서울시보육포털에서 이용일 14일 전부터 1일 전까지 사전예약할 수 있고,독일 러시아 월드컵당일 이용은 정오까지 전화로 예약가능하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앞으로도 양육자에게 꼭 필요한 체감도 높은 정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독일 러시아 월드컵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독일 러시아 월드컵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미국이 대형 AI 가속기 수출 속도를 늦추는 것은 해당 첨단 반도체 칩이 해외에 판매되는 것에 대한 포괄적인 전략을 개발하기 위한 시간을 확보하기 위한 차원이라는 진단이다.
독일 러시아 월드컵,우크라내 반푸틴 민병대 "러 본토 마을 점령"…러 "모든 공격 격퇴"[앵커]우크라이나에서 활동하는 반푸틴 민병대가 러시아 본토 접경지 마을을 공격해 장악했다고 주장했지만, 러시아는 이번 시도가 실패로 끝났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