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와 스티즈 블랙잭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
밤새 선풍기 직접 쐬면 코와 목 건조해지고 관절에도 악영향…현명하게 사용해야
여름이 가까워지는 가운데,무더운 밤 선풍기를 켜놓고 자면 건강에 심각한 위협이 될 수 있다고 한 의사가 경고했다.
미국 내과전문의 나히드 알리 박사는 "선풍기를 밤새 켜두면 목과 기도가 자극을 받고,근육으로 가는 혈류가 제한되는 등 신체에 스트레스를 줄 수 있다"고 말했다.심한 알레르기나 천식이 있는 사람의 경우 선풍기 바람이 먼지 입자를 공기 중으로 날려 폐로 흡입될 수 있어 더 주의해야 한다.
호흡기 자극하고 기침 유발,근육과 관절에도 악영향
알리 박사는 "지속적인 선풍기 바람은 코와 목의 점막을 건조하게 만들어 자극을 유발한다"고 밝혔다.그 결과 점액이 더 두껍게 쌓이고,이로 인해 알레르기 유발 물질과 자극 물질이 점막에 오래 머물게 되어 기침,인후통,코막힘 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천식이나 알레르기 질환이 있는 사람은 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다.먼지,털,동물 비듬,꽃가루 등의 작은 입자가 밤새 공기 중에 떠다니며 기도 깊숙이 침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알리 박사는 시원한 공기가 7~8시간 동안 근육과 관절에 지속적으로 닿을 경우 조직의 온도가 미세하게 떨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차가워진 근육은 자연스럽게 수축하게 되며,이렇게 긴장 상태를 유지하게 되면 아침에 일어났을 때 뻣뻣함이나 통증을 느낄 수 있다.이럴 때에는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거나 부드럽게 스트레칭으로 정상적인 혈류를 회복해주어야 한다.
선풍기 꼭 끄지 않아도 괜찮아,현명하게 사용하는 방법
그렇다고 반드시 선풍기를 끌 필요는 없다.알리 박사는 선풍기를 조금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제시했다.
먼저 타이머를 사용해 작동 시간을 제한한다.타이머는 첫 수면 주기가 끝나는 90분 이후에 꺼지도록 설정한다.바람의 방향은 침대 쪽이 아닌 반대쪽 벽을 향하도록 한다.먼지 및 미세입자가 쌓이는 것을 막기 위해 침구를 자주 세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또한,선풍기 바람으로 인해 기도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침대 곁에 물을 두고 입안이 마를 때 마셔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다이와 스티즈 블랙잭
다이와 스티즈 블랙잭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0원 초과이시고 3천만 원 이하이신 소상공인 자영업자분들이 이제 대상이 된다라는 거죠.
다이와 스티즈 블랙잭,조해진 작가의 소설 '로기완을 만났다'를 영화화한 '로기완'은 삶의 마지막 희망을 안고 벨기에에 도착한 탈북자와과 삶의 이유를 잃어버린 여자가 서로에게 이끌리듯 빠져드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