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분석 커쇼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
이달부터 지원 요건 중 생명사랑위기대응센터 내원 요건 폐지
(서울=연합뉴스) 김성민 기자 = 지난해 우리나라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은 사람이 2011년 이후 13년 만에 가장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은 27일 오후 서울 마포대교에 자살 예방을 위한 '한 번만 더' 동상이 설치돼 있다.2025.2.27
(서울=연합뉴스) 고미혜 기자 = 자살을 시도한 청년에 대한 치료비 지원이 이달부터 확대된다고 보건복지부가 12일 밝혔다.
정부는 자살 시도자와 자살 유족 등 자살 고위험군을 관리하기 위해 1인당 연간 100만원 한도에서 정신건강의학과 치료비와 심리검사·상담비,부산경마기수자살시도로 인한 치료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고위험군 중에서도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인 사람이 대상으로,자살 시도자의 경우 생명사랑위기대응센터로 지정된 응급실에 내원 후 사례관리 서비스에 동의해야 치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정부는 그러나 다른 연령대에 비해 자살 시도율이 높은 15∼34세 청년층에 대해선 지원 요건을 완화해 작년 7월부터 소득 요건을 폐지했으며,룰렛 플레이 온라인 무료 게임이달부턴 생명사랑위기대응센터 내원 요건을 없앴다.
생명사랑위기대응센터는 응급실 기반 자살시도자 사후관리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으로,경마예상지 택배현재 전국 92곳의 응급실이 지정돼 있다.
이제부터는 이 92곳뿐 아니라 전국 어느 응급실이든 청년이 자해나 자살 시도로 내원하면 관련 치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이 필요한 청년은 자살 시도로 인한 응급실 내원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진단서와 진료비 영수증 등을 준비해 거주지 자살예방센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상원 복지부 정신건강정책관은 "적극적인 치료와 사례관리를 통해 청년층 자살시도자가 건강하게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분석 커쇼
스포츠분석 커쇼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넷플릭스와 SK브로드밴드는 2023년까지만 해도 망 사용료 납부 여부를 두고 소송전을 벌였지만 지난해 9월 소송전을 끝내고 파트너십을 발표하면서 협업의 길이 열렸다.
스포츠분석 커쇼,이 밖에 두 차례의 국내 답사와 한 차례의 그리스 해외 답사(별도 신청)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