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Https focus hanjin com dashboard
NO.2: Nfocus
NO.3: 한진 n 포커스
NO.4: 한진원클릭
NO.5: 한진택배 nfocus 설치
NO.6: 한진택배 n포커스
NO.7: 한진택배 기업고객
NO.8: 한진택배 배송조회
NO.9: 한진택배 송장 출력 사이트
NO.10: 한진택배 신용번호
NO.11: 한진택배 조회
“글이 너무 좋다.글을 보면 꽃을 본 나비처럼 훨훨 날아가는 것 같다.”
부산시교육청이 지난달 치른 2025년도 초중고 학력 검정고시에서 90대 할머니가 합격했다.초등학교 부문의 박경자(92·부산 해운대구 반송동)씨다.부산 지역 검정고시 역사상 최고령 합격자다.부산시교육청 관계자는 “올해 전국 검정고시 합격자 중에서도 최고령일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박씨는 5년 전부터 한글 공부를 시작했다.일제강점기 국민학교 3학년을 다니다 중퇴한 게 한이 맺혀서다.
박씨는 어린 동생들을 뒷바라지하다 전남 신안군 흑산도에서 결혼했다.해녀로 물질을 하며 살았다.이후 부산 영도로 이사했다.조선소‘깡깡이(낡은 배의 철판을 망치로 내리쳐 녹을 제거하는 작업)’아줌마 등을 하며 아이들을 키웠다.박씨는 “평생 직업이 16가지가 넘었다”고 했다.9년 전,15년 전쯤 두 아들을 먼저 하늘나라로 보냈다.
동네 복지관의 한글 교실을 다니면서 인생이 달라졌다고 한다.박씨는 “길거리 간판과 식당 메뉴판,온라인 포커 캐쉬게임버스 노선도를 읽을 수 있게 됐다”며 “갑자기 내 눈앞에 새로운 세상이 펼쳐진 느낌이었다”고 했다.그는 “앞서 간 아들들한테 편지를 쓰면서 가슴 속 한편에 남은 응어리도 조금씩 녹아내렸다”고 말했다.
박씨는 지난해 검정고시에 처음 응시했다가 낙방했다.이번에 재수한 끝에 성공했다.그는 “퇴행성 관절염 때문에 오래 걷지 못하고,들어도 금방 까먹지만 사브작 사브작 마실 가듯 복지관에 들러 한글 배우고 사람들 만나는 게 너무 좋다”고 말했다.박씨는 복지관에서 연 시화전에‘글이 너무 좋다’는 제목의 작품을 냈다‘나는 지금 행복을 찾았다.내가 걸을 수 있을 때까지 글을 배우고 싶다.내가 좋아하는 글…’이라고 썼다.그는 “내가 살아온 인생을 시로 표현해보는 게 남은 꿈”이라고 말했다.
한진 n 포커스
한진 n 포커스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 상속세의 경우 가업상속공제의 대상과 한도를 확대하고, 대기업 최대주주의 주식 상속시 할증 평가를 폐지하는 방안이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국민의힘 정책위는 “상속 세제의 근본적 변화를 촉구하는 국민적 요구가 높다”며 “유산세를 유산취득세로 변경하고 대주주의 할증 과세를 폐지하는 한편, 상속세율은 주요 선진국의 사례를 감안해 적정 수준으로 조정하는 것 등을 정부와 추가 협의해 이번 정기국회에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진 n 포커스,임상 의학 부문 수상자인 김원영 교수는 20여 년간 응급의학과 전문의로 심정지·패혈증·허혈성 뇌 손상·급성 호흡부전 등 중증 응급 환자 치료법 개선에 전념하고, 서울아산병원 응급실의 심폐소생술 생존율을 국내 평균 5%의 6배인 30% 가까이로 끌어올린 공로를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