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브라질·덴마크와 지식재산 포괄협력 MOU…프랑스와는 첨단기술 협력 강화
김완기 특허청장,'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프랑스 국가산업재산청 청장과 회담
(서울=연합뉴스) 김완기 특허청장(가운데)이 10일(현지 시간) 스위스 제네바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파스칼 포흐 프랑스 국가산업재산청 청장과 회담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2024.7.11 [특허청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특허청은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제65차 세계지식재산기구(WIPO) 일반총회'(9∼11일)에 참석한 김완기 청장이 10개국 특허청장과 우리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양자회담을 했다고 11일 밝혔다.
10개국은 브라질,덴마크,독일,'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인도,호주,유럽연합지식재산청(EUIPO),영국,프랑스,'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캐나다,아르헨티나다.
브라질,'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덴마크 특허청과는 지식재산 분야 포괄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지식재산 보호 및 사업화,지식재산 데이터의 교환,'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기후변화 대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인도,독일,아르헨티나와는 포괄협력 MOU를 체결하기로 합의하고 향후 관련 절차를 진행하기로 했다.
독일,호주,캐나다,프랑스와는 인공지능(AI),컴퓨터 기술,반도체 등 첨단기술 분야 심사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고,'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영국과는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활동 지원을 위한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EUIPO에는 한국 특허청 전문가를 파견하기로 합의했다.
양자회담을 통한 성과도 적지 않다.
브라질과는 포괄협력 MOU를 체결하고,특허·상표 등 지식재산 데이터를 교환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통해 우리 기업은 사전에 브라질 특허정보를 조사해 중복출원을 방지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
(서울=연합뉴스) 김완기 특허청장(왼쪽)이 10일(현지 시간) 스위스 제네바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소렌센 덴마크 특허상표청 청장과 한-덴마크 간 지식재산 분야 포괄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2024.7.11 [특허청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덴마크와도 지식재산 분야 포괄협력 MOU를 체결하고,지식재산 관련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탄소중립기술 분야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기로 합의했다.
김완기 특허청장은 "이번 10개국 특허청장과의 회담을 통해 AI 등 신기술 발전 대응과 우리 기업에 대한 우호적인 경영환경 조성 등 의미 있는 성과를 도출했다"며 "우리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돕기 위해 국제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흉기는 미리 준비한 것이냐’라는 질문에는 “아니다.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지방 선거 지원 유세를 마친 나발니는 시베리아에서 비행기를 타고 모스크바로 가던 도중 독극물 중독 증세로 혼수상태에 빠졌고 독일 베를린에서 치료를 받아 의식을 회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