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광주야구경기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이상일 시장 “양질의 행정서비스 제공하도록 하겠다”
경기도 용인특례시는 광역시 수준의 행정수요에 대응하고 조직 운영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2국 4과를 증설하는 등의 조직개편을 단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조직개편은 지난 3월 행정안전부가 자치조직권 확대 방안을 담은‘지방자치단체의 행정기구와 정원 기준 등에 관한 규정’을 개정한 데 따른 것이다.
우선 국 안에 과가 7개씩이나 돼 과밀했던 일자리산업국과 교통건설국을 분리한다.일자리산업국은 경제산업국과 농림축산국(신설)으로,광주야구경기일정교통건설국은 교통정책국과 건설국(신설)으로 나누는 등 2개국을 신설한다.
민선 8기 이상일 시장이 취임 후 처음으로 단행했던 조직개편에서 시의 역점사업인 반도체산업 육성을 위해 신설했던 신성장전략국은 반도체경쟁력강화국으로 명칭을 변경한다.이를 통해 남사·이동 첨단 시스템반도체 국가산업단지와 원삼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를 함께 아우르겠다는 포석이다.
플랫폼시티 사업을 추진해 오던 한시 조직인 미래산업추진단은 폐지하는 대신 미래도시기획국을 신설해 미래 기술을 접목한 도시개발과 신도시 조성·지원 등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한다.미래도시기획국은 미래성장전략과와 기업산단입지과,광주야구경기일정플랫폼시티 사업을 담당할 미래도시과 등으로 구성된다.
또 환경위생사업소를 폐지하고 제2부시장 산하 환경국을 신설,광주야구경기일정기후 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천를 강화한다.
도시의 체계적 관리를 위해 주택정책과,도로구조물과도 신설한다.또 직원이 42명이나 되는 기흥구 세무과를 분리해 세무2과를 신설하고 수지구에는 가정복지과를 신설해 사회복지과를 분리한다.
시의 이같은 개편안은 이날 용인시의회 3차 본회의에서 최종 통과돼 7월부터 시행된다.
이로써 용인시는 기존 2실 7국 1단 57과에서 2실 11국 63과(본청 기준)로 변경된다.
이상일 시장은 “이번 조직개편은 증원을 최소화하겠다는 정부 방침에 보조를 맞추면서,광주야구경기일정반도체산업 육성,광주야구경기일정신도시 개발,기후 위기 대응 등 지역 현안을 주도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하겠다는 시의 의지를 담은 것”이라며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