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김관우 논란
NO.2: 김관우 배구
NO.3: 김관우 야구
NO.4: 배그 모바일 아시안게임
NO.5: 아시안 게임 롤 멤버
NO.6: 아시안게임 롤 국가대표
NO.7: 왕자 영요 아시안 게임
NO.8: 철권 세계 랭킹 1위
[앵커]
원전 수주 최종 계약을 위해 체코로 떠났던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빈손으로 귀국했습니다.
안 장관은 계약 무산은 아니라며 전화위복이 될 거라고 거듭 강조했는데요.
체코 정부는 일단 한수원과의 원전 계약을 사전 승인했습니다.
최아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프랑스의 끈질긴 발목잡기에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체코 원전 수주 최종 계약서에 사인하지 못 한 채 돌아왔습니다.
다만 안 장관은 계약 무산은 아니라며 거듭 선을 그었습니다.
체코 정부도 예상 못 한 결과라면서 남은 소송 절차가 마무리되는 대로 신속하게 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기회에 한수원의 발전 설비가 얼마나 우월한지 확인하게 될 거라며,5년 뒤 테믈린 신규 원전 계약 때 전화위복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안덕근 /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 50년,토토 인벤트60년,키즈 짱 24 게임길게 보면 100년까지 끌고 가야 하는 이 사업을 할 수 있는 가장 믿을만한 파트너가 한국이란 그 이미지를 세계 시장에 확보하고 만들어 놓는 게….]
체코 법원의 제동으로 최종 계약은 멈췄지만 체코 정부는 한국수력원자력과의 두코바니 신규 원전 2기 계약을 사전 승인했습니다.
체코 총리는 법원의 결정을 존중한다면서도 법원이 계약 체결을 다시 허가하는 즉시 모든 관련 업무를 완료하고 싶다며 단 하루도 지연되지 않도록 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체코 정부가 공개한 한수원의 두코바니 원전 단가는 지난해 기준 2천억 코루나,12조 7천억 원으로 2기 건설 가격은 25조 4천억 원이 될 전망입니다.
한수원이 사업 수익성을 너무 낮게 잡은 것 아니냐는 지적에 대해선 안 장관은 원자력 사업은 단순히 비용 문제로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고 반박했습니다.
이어 정확한 일정을 지킬 수 있는 시공 능력과 국제적으로 검증된 안정성을 우리가 확보한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YTN 최아영입니다.
화면제공 : 산업부 공동취재단
영상기자 : 박재상
영상편집 : 정치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아시안게임 롤 국가대표
철권 아시안게임 금메달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우리가 겪은 '역대급 겨울 날씨'는 우리가 발을 딛고 있는 땅과 그 위의 대기에서 벌어지는 일이지만, 그 원인을 찾으려면 우리와 떨어진 곳 또한 눈여겨봐야 하는 것이죠.
철권 아시안게임 금메달,의협은 정부의 2000명 증원 발표 이후 이필수 회장을 비롯한 집행부가 즉각 사퇴했고, 지난 9일 비대위원장으로 김택우 강원도이사회장을 선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