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경기관람 시 속성평가에 따른 관중 증대 방안연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반도체 장비 박람회 '세미콘 웨스트'
참여기업 역대 최대
올 반도체 장비 매출 신기록 전망
내년엔 1275억弗…16.5% 더 늘듯
AI 기술로 생산성 최대 30% 향상
패키징 디자인 비용 10분의 1로 뚝
40여개국 640여개 기업 부스
韓은 60개사…작년보다 20% 늘어
“인공지능(AI)이 반도체산업 지도를 송두리째 바꿀 것입니다.”
토머스 콜필드 글로벌파운드리스 최고경영자(CEO)는 “2030년까지 글로벌 반도체산업 규모가 1조달러를 돌파하기 위한 가장 큰 촉매제는 AI”라며 이같이 말했다.AI 수요 덕에 시장 규모가 커지고 반도체 기업의 생산성도 개선된다는 설명이었다.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SEMI)는 이날 올해 글로벌 반도체 제조 장비 매출이 전년 대비 3.4% 늘어난 1094억달러(약 151조5000억원)를 기록하며 역대 최대치를 경신할 것이라고 발표했다.내년엔 16.5% 더 불어난 1275억달러를 기록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날 행사 기조연설에 나선 아지트 마노차 SEMI CEO는 “글로벌 반도체산업이 AI 혁명으로 강력한 기반과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며 “AI 컴퓨팅에 따른 D램 및 고대역폭메모리(HBM)에 대한 막대한 투자가 매출 증가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분석했다.성장의 중심축이 아시아가 될 것이라는 전망도 내놨다.마노차 CEO는 “중국,프로야구 경기관람 시 속성평가에 따른 관중 증대 방안연구대만,프로야구 경기관람 시 속성평가에 따른 관중 증대 방안연구한국이 내년까지 반도체 장비 지출 상위 3개국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올해 중국으로의 장비 출하액은 350억달러를 넘어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세미콘 웨스트는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렸다.AI 열풍으로 반도체 패키징 시장이 호조를 보인 영향이다.오는 11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 전 세계 40여 개국,프로야구 경기관람 시 속성평가에 따른 관중 증대 방안연구640여 개의 반도체 장비가 기업 부스를 마련했다.지난해와 비교해 참가 기업은 80여 개 늘었다.국내 반도체 장비 업체도 전년 대비 20% 증가한 60곳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장 입구에는‘내년에 미국 애리조나에서 만나요’라는 대형 현수막이 걸려 있었다.박람회 현장 곳곳에 애리조나주가 설치한 부스도 눈에 띄었다.세미콘 웨스트가 내년 50여 년 만에 처음으로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를 떠나 애리조나주 피닉스에서 열리기 때문이다.애리조나주는 TSMC와 인텔이 대규모 파운드리 공장을 건설 중인 곳이다.
인디애나주도 반도체산업의 주도권을 노리는 지역으로 거론된다.SEMI는 규모가 작은 엑스포인‘세미엑스포’를 인디애나주에서 열 계획이다.인디애나주는 SK하이닉스가 40억달러(약 5조5300억원)를 투자해 패키징 공장을 설립하는 지역이다.
샌프란시스코=송영찬 특파원
프로야구 경기관람 시 속성평가에 따른 관중 증대 방안연구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프로야구 경기관람 시 속성평가에 따른 관중 증대 방안연구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큰누나'에게 쏟아진 비난▶ 송승현, 연예계 은퇴 발표 "한국 떠나 새로운 삶 살겠다"▶ '쌀딩크' 박항서, 다시 베트남 간다▶ 손연재, 엄마 됐다.
프로야구 경기관람 시 속성평가에 따른 관중 증대 방안연구,4억으로 40억 아파트 계약…전현무랑 같이 갔었다"☞ "죽어서 사망보험금 줄 생각까지"…'기러기' 스타셰프의 고백☞ "너희 엄마는 성괴"…장영란 악플에 자녀들이 한 대답 '감동'☞ '국대 야구선수' 남편 사생활 폭로한 아내…"업소 여성 만나 가출"☞ 애플, 전기차 개발 포기…애플카 개발팀 해체, AI팀으로 이동☞ 안현모 "남편 불륜 용서 안 돼"…본처 노린 내연녀 살인에 '탄식'☞ "저PBR·AI주 다 놓쳤네" 급등주 부러운 개미들, 아직 기회 있다☞ "택배 박스, 이게 돈이 된다고?"…배당도 팍팍 꽂히는 이 기업은?☞ 일본도 4박 100만원 훌쩍…"더 먼데 저렴" 가성비 여행지로 뜬 이곳☞ 대기업도 등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