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6번 선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전자담배도 일반 담배처럼 당뇨병 위험을 높인단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전자담배와 일반 담배를 섞어 피울 경우 그 위험은 훨씬 더 커졌습니다.
박광식 의학전문기자가 설명하겠습니다.
[리포트]
40대 직장인 이 모 씨.
15년 동안 연초형 일반 담배를 피우다,아시안컵 6번 선수5년 전 전자담배로 바꿨습니다.
전자담배가 건강에 덜 해롭다는 주변 이야기를 듣고 나섭니다.
[이OO/전자담배 흡연자 : "전자담배로 바꾸고 나서는 가슴이 답답하거나 그런 것들이 줄었고 목에서 검은 가래가 나온다거나 그런 것들도 상당히 줄었습니다."]
전자담배가 실제로 질병 위험을 낮추는 것일까?
가톨릭대와 서울대 공동연구팀이 성인 46만 명을 분석한 결과 비흡연자보다 전자담배 흡연자는 15%,아시안컵 6번 선수일반담배 흡연자는 22% 정도 당뇨병 위험이 더 높았습니다.
전자담배도 일반담배처럼 당뇨병 위험을 높이는 건데 '니코틴'을 흡입하는 원리는 같기 때문입니다.
[김승주/가톨릭대 간호학과 교수 : "'전자담배가 조금 안전할 것이다'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니코틴'이라고 하는 게 빠져있지는 않은 거죠.그래서 니코틴이라고 하는 것의 영향으로 인슐린 저항성에 영향을 미치면서 결국은 당뇨와 관련된…."]
특히 전자담배와 일반 담배를 섞어 피우는 '다중흡연자'의 경우 당뇨병 위험이 최대 39%까지 치솟았습니다.
단독으로 피울 때보다 유해성이 더 높아지는 결과입니다.
국내 흡연자의 약 40%는 '다중흡연자'.
전문가들은 금연이 최선이라면서도,아시안컵 6번 선수여러 종류의 담배를 함께 피운다면 한 종류라도 중단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강조합니다.
KBS 뉴스 박광식입니다.
촬영기자:정형철/영상편집:유지영/그래픽:김성일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아시안컵 6번 선수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아시안컵 6번 선수채널 추가
▷ 네이버,아시안컵 6번 선수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아시안컵 6번 선수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아시안컵 6번 선수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그러니까 지금 우리가 오늘 방송하면서 여론조사를 인용하기는 어렵다고 그런 부분이 있지만 대체로 보면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이준석 신당보다 이낙연 새로운미래가 훨씬 적은 지지를 받고 있지 않습니까? 호남 스스로에 있어서.
아시안컵 6번 선수,홈플러스는 오늘(4일) 입장문을 내고 "다수의 유통 업체가 익스프레스 사업 부문에 관심을 보여 지속 성장을 위한 여러 전략적 선택지 중 하나로 매각 가능성과 효과를 검토하는 단계이나, 아직 구체적으로 결정된 바는 없다"면서도 "다만 향후 매각으로 이어지더라도 회사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해온 직원들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도록 고용 안정이 전제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