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12일 야구 경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파이낸셜뉴스] 아이엘사이언스가 이스라엘 애디오닉스와 공동으로 3차원(3D) 리튬음극시트를 개발했다.
10일 아이엘사이언스에 따르면 이번 리튬음극시트는 애디오닉스와 지난 3월 공동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뒤 나온 첫 성과다.
리튬금속음극은 현존하는 음극 소재 중 가장 높은 에너지 밀도를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이를 활용할 경우 고에너지밀도의 고성능 음극 구현이 가능하다.하지만 리튬덴드라이트에 기인하는 불안정성으로 인해 상용화하지 못하고 있다.최근 전고체 전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에 적합한 고안정성의 리튬금속음극에 대한 필요성이 커진다.
애디오닉스 관계자는 "아이엘사이언스와 이번에 개발한 3D 리튬음극시트는 △3D 전류집전체 최적화 기술 △리튬친화성 표면처리 기술 △리튬 함침 공정기술 △덴드라이트 억제를 위한 보호층 기술 등을 집약했다"며 "일반적인 리튬포일시트에 비해 우수한 안정성을 보였다"고 말했다.
이어 "3D 리튬음극시트를 적용할 경우 충·방전 진행 시 균일한 리튬 증착 유도 및 덴드라이트 억제가 가능하다"며 "2차전지 에너지밀도 증가와 사이클 성능 향상,2016년 3월 12일 야구 경기리튬·집전체 원자재 최소화가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기술은 애디오닉스와 '2024년 한·이스라엘 공동기술 개발사업' 수행을 통해 양산화까지 이뤄질 예정이다.양사 외에 가천대 신소재공학 윤영수 교수팀과 이스라엘 주요 대학이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아이엘사이언스는 가천대로부터 2차전지 핵심기술 특허인 '전고체 박막 전지 제조방법',2016년 3월 12일 야구 경기'음극 제조방법 및 이를 이용해 제조된 음극' 등 총 8종 특허를 양도 받았다.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금속 리튬 기반 음극 혁신 소재와 전고체 전지 시스템 핵심 기술을 공동으로 연구·개발 중이다.
아이엘사이언스 관계자는 "가천대와 산학협력으로 지난해 배터리 R&D센터를 설립한 뒤 '고안정성 리튬금속 3D 음극시트' 개발 및 상용화에 역량을 집중한다"며 "산학연이 주축이 된 다자간 협력을 통해 빠르게 양산 및 상용화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2016년 3월 12일 야구 경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016년 3월 12일 야구 경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한편 춘천 갑·을 선거구 여야 후보들은 대진표 확정 후 첫 주말인 16일과 17일, 5일장과 경로당, 춘천시민축구단 홈경기 등 각종 행사에 참석, 본격적인 세몰이에 나섰다.
2016년 3월 12일 야구 경기,그러나 높은 실업률과 만연한 범죄, 부패, 빈부 격차, 물과 전력 부족으로 지지를 잃으며 올해 들어서는 여론조사 지지율이 줄곧 40%대에 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