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apc 홀덤
사이버 침해사고 관련 이용자 보호 조치 일환
오는 6~8일 본인확인시스템 이상 여부 점검 예정
유심교체 알림문자 사칭한 악성스팸 주의보[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방송통신위원회가 SK텔레콤(017670) 사이버 침해사고와 관련해 이용자 보호 조치 강화의 일환으로 본인확인시스템 특벌점검을 실시하는 한편,게임 747 라이브불법스팸 대응을 강화한다.
방통위는 이번 해킹 사고와 관련해 이용자 불편 및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이같이 조치한다고 2일 밝혔다.
방통위는 또 해킹 사고로 인한 국민 불안감을 악용해 유심교체 및 도착 알림문자,맞고 민화투유심보호서비스 가입 등의 미끼문자로 이용자 피해를 유발하는 악성스팸이 유포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이용자 주의보를 발령했다.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문자나 전화를 수신할 경우 이동통신사업자 고객센터 등에서 공식적으로 발송되었는지를 먼저 확인하고,m 2 슬롯 이란출처가 불분명한 문자나 전화는 수신하지 않아야 한다.
확인되지 않은 발신자로부터 수신된 링크(URL)나 QR코드를 실행할 경우 악성코드에 감염되고 이로 인해 개인정보ㆍ금융정보 탈취 피해 및 무단 송금,휴대폰 원격 제어 등 추가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또한 이동통신사업자 등을 가장해 문자내용에 링크(URL)를 포함하고 본인인증을 위한 정보입력을 요구하는 경우는 보다 심각하고 직접적인 재산상의 피해로도 연결될 수 있어 더욱 주의해야 한다.
방통위는 이번 유심 해킹사고와 관련해 피싱·스미싱 등 스팸신고 추이를 면밀히 모니터링 하는 한편,이동통신사업자 등에게도 지능형 스팸 필터링을 강화하도록 요청했다.또 유심 교체,유심 도착,유심 보호 서비스 가입 등의 미끼문자로 인한 피싱·스미싱 등 피해가 증가할 가능성에 대비해 불법스팸 신고량 추이 및 신고내용 등을 면밀히 살필 예정이다.필요 시 관계부처 및 민간 사업자 등으로 구성된‘불법스팸 대응 민관협의체’등을 통해 신속히 대응할 계획이다.
또 취약계층에 대한 방송통신서비스 활용 및 피해예방 교육 내용에 SK텔레콤 침해사고 관련 유심 교체,유심 보호 서비스 가입 방법,불법스팸 대응 요령 등 피해 예방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온라인피해365센터를 통해 전문 상담원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진숙 방통위원장은 “유심 해킹 사태와 관련한 피해 최소화 및 2차 피해 방지를 위해 이용자 보호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이동통신시장 교란 행위를 엄정 조치하고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apc 홀덤
apc 홀덤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그런 걸 하면서 연합정치를 이야기하는 건 앞뒤고 안 맞는 논리에요.
apc 홀덤,한 총리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대정부 질문에서 강민국 국민의힘 의원의 '중처법은 국가폭력이라고 생각한다'는 말에 이같이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