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정시아(43)가 아들의 키 성장 비법을 공개했다.
지난 7일,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 정시아가 출연했다.정시아는 농구선수로 활동 중인 아들의 건강 관리법을 공유했다.그는 "아이가 운동을 하니까 영양제를 많이 먹는데 집에 영양제가 200종류가 있다"며 "오죽하면 준우(아들)가 '엄마 나 도핑테스트 걸리는 것 아냐'라고 할 정도"라고 말했다.특히,정시아는 아들의 키 성장을 위해 오랜 시간 번데기를 먹였다고 했다.정시아는 "선수 부모만 아는 일급비밀인데 키가 크는 데 번데기가 엄청 좋다"며 "시장에 파는 번데기를 삶아서 먹인다"고 했다.한편,정시아의 아들 백준우(16) 군은 키 183cm의 프로 농구 선수 유망주다.현재 농구부에서 활약 중이다.
정시아가 아들의 키 성장 비결이라고 밝힌 번데기가 성장 발육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은 밝혀진 바 없다.하지만 키 성장에 도움을 줄 수는 있다.번데기는 절반가량이 단백질로 이뤄져 있는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다.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근육과 뼈 성장을 도와 신체 능력을 향상한다.또한,키 성장을 돕는 미네랄인 칼슘,
주사 맞고 술 마시면인,철분이 들어 있다.
번데기는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번데기는 100g에 95kcal로 열량이 낮으며,함유된 지방 또한 불포화지방산이다.불포화지방산은 중성지방을 낮출 뿐만 아니라,위에서 소화되는 속도를 늦춰 포만감을 오래 유지한다.또,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성장기 두뇌 발달에도 도움을 준다.번데기의 레시틴 성분은 두뇌에 영양을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집중력·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이외에도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항산화 작용을 촉진해 노화를 막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