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네이버 게임 탈퇴
NO.2: 네이버 라운지 가입 디시
NO.3: 네이버 라운지 가입 무료
NO.4: 네이버 라운지 가입 유료
NO.5: 네이버 라운지 홈
NO.6: 네이버 쇼핑 라운지 탈퇴
NO.7: 네이버쇼핑 라운지 가입
NO.8: 치지직 라운지 탈퇴
[앵커]
미국과 중국이 지난 이틀 간의 무역 협상에서 앞으로 90일 동안 관세율을 대폭 인하하는데 합의했습니다.
미국은 중국에 부과한 145%의 관세를 30%로 낮추고,중국은 125%의 대미 관세를 10%로 낮추기로 했습니다.
보도에 김양순 기자입니다.
[리포트]
미국과 중국이 서로에게 부과했던 100% 넘는 고율 관세를 당분간 철회하는 데 합의했습니다.
스콧 베센트 미 재무장관은 스위스 제네바에서 브리핑을 열고 중국에 대한 관세를 앞으로 90일 동안 30%로 낮춘다고 밝혔습니다.
베센트 장관은 이는,도박 처벌 디시중국이 마약류 펜타닐의 미국 유입을 제대로 단속하지 못한다며 매겼던 관세 20%에 보편 관세 10%를 더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스콧 베센트/미 재무장관 : "미국과 중국 모두 각자의 국익을 잘 대변했습니다.그러나 우리는 서로가 이해관계를 공유한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중국 역시 미국과 공동 성명서를 내고 미국에 부과했던 125%의 관세를 10%로 낮추기로 했습니다.
유예 기간은 90일로 동일합니다.
미국과 중국은 지난 주말 이틀 동안 스위스 제네바에서 철통 보안 속에 무역 협의를 진행해 왔습니다.
회담 직후 베센트 미 재무장관과 허리펑 중국 국무원 부총리는 양국이 생산적인 논의를 했다고 밝혀 기대감을 높여왔습니다.
미국과 중국은 양국이 정례적인 무역 협상을 이어가는 데 합의했다며 앞으로 구체적인 품목과 세율은 협상을 통해 정해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김양순입니다.
영상편집:서삼현/자료조사:권애림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네이버 라운지 가입 무료
게임라운지 탈퇴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반도체 웨이퍼 이송 장비업체인 로체와 웨이퍼에서 잘라낸 칩을 밀봉하는 장비인 몰딩 전문업체 토와, 반도체 검사 장비업체인 일본전자재료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게임라운지 탈퇴,전체 무선가입 회선 순위는 집계하면 알 수 있지만, 따로 통계를 제시하진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