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1000만원 중고차 디시
NO.2: 1000만원 중고차 추천 디시
NO.3: 20대 중고차 디시
NO.4: 300만원 중고차 디시
NO.5: 500만원 중고차 디시
NO.6: Naver
NO.7: 디시 중고차 레전드
NO.8: 사회초년생 중고차 디시
NO.9: 엔카
NO.10: 중고차 추천 디시
NO.11: 중고차 탄화수소 5ppm
NO.12: 중고차 탄화수소 디시
【 앵커멘트 】
오는 2027년부터는 5000톤 이상의 대형 선박에도 탄소세가 부과됩니다.
이에 우리 조선업계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친환경 선박 시장 선점에 사활을 걸고 있는데요.
권용범 기자가 친환경 선박을 건조하는 조선소 현장을 직접 취재했습니다.
【 기자 】
한 해 평균 30여 척의 선박을 생산하는 전남 영암군의 조선소입니다.
영하 163도의 초저온 액화가스를 운반하는 LNG운반선 건조가 한창입니다.
이 선박은 기체 상태의 천연가스를 액체 상태로 저장해 연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탄소 배출량을 25% 줄입니다.
특히,이벤트 많은 토토사이트오는 2027년부터 5000톤 이상의 대형 선박에도 1톤당 최대 380달러의 탄소세가 부과될 예정인데,마블 룰렛때문에 이런 친환경 선박에 대한 수요는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현재 이 선박을 건조하는 기술은 우리나라를 포함해 9개 국가만 보유하고 있습니다.
▶스탠딩 : 권용범 / 기자
- "이곳은 돌핀안벽이라고 불리는 구조물입니다.바다 위에 만든 선박 전용 주차장인데요.육지에 직접 대지 않고도 보시는 것처럼 더 많은 선박을 건조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 김신우 / HD현대삼호 상무
- "기존 14척에서 18척을 접안할 수 있게 됐습니다.이로 인해서 친환경 선박 건조 능력이 확충됐습니다."
국내 조선업체들은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세계 최초 메탄올 연료 선박부터 최신 친환경 기술이 집약된 이중연료 선박에 이르기까지,무료 온라인 포커 노 다운로드기술력으로 경쟁하며 올해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여기에 미 해군성 장관이 우리 조선소를 직접 둘러보는 등 미국의 협력 의지까지 더해지며 장기적인 호황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는 상황입니다.
고난도 기술력을 요구하는 친환경 선박을 앞세워 우리 'K-조선'이 미래 항로의 선구자가 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MBN뉴스 권용범입니다.
영상취재 : 김 원 기자
영상편집 : 김상진
그래픽 : 김지예
#MBN #친환경선박 #LNG운반선 #탄소세 #HD현대 #권용범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