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Bulletin board
NO.2: Forum
NO.3: 게시물을 올리다 영어로
NO.4: 게시판 글 영어로
NO.5: 공지게시판 영어로
NO.6: 공지사항 영어로
NO.7: 댓글 영어로
NO.8: 영어 커뮤니티 사이트
NO.9: 커뮤니티 게시판 영어로
NO.10: 커뮤니티 사이트 영어로
NO.11: 커뮤니티 영어
NO.12: 커뮤니티 영어로
NO.13: 피드 영어로
[‘경제 외교’스톱]
25% 관세 3일부터 부과 시작
美생산차 부품 50% 안팎이 수입산… 단기간에 미국산으로 전환 불가
“중고차값-수리비-보험료 오를것”… 美수출 비중 큰 韓도 타격 불가피
● “미 車 부품 관세,결국 소비자 부담 증가”
미국 3대 완성차 업체인 제너럴모터스(GM)의 메리 배라 최고경영자(CEO)도 이달 1일 CNN과의 인터뷰에서 “올해 관세로 회사가 부담해야 할 비용이 최대 50억 달러(약 7조 원)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완성차 업계가 차 및 부품 관세에도 내달 초까지 미국 시장의 차량 가격을 인상하지 않기로 했지만,시장에선 결국 자동차 시장의 전반적인 비용이 오르고 소비자 부담이 커질 것으로 보고 있다.미국 내 생산 차량의 수입 부품은 평균 50% 안팎으로 이를 전부 미국 내 공급으로 돌리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이다.자동차 시장조사업체 코스 오토모티브 수석 경제학자 조너선 스모크는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부품 관세는 중고차 가격,수리 유지비,보험료 인상으로 이어지며 단순히 수입 신차를 구매하려는 사람뿐만 아니라 모든 미국인에게 영향을 준다”고 지적했다.
미국 정부도 부품 관세의 파급력을 인지하고 부품 관세를 일부 완화하기로 했다.수입차 관세가 발효된 4월 3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는 미국에서 조립한 자동차 가격의 15%에 해당하는 부품 관세를 면제하고,내년 5월 1일부터 2027년 4월 30일까지는 면제율을 차 가격의 10%로 소폭 줄이겠다는 것이다.가령 5만 달러짜리 자동차에 쓰인 수입 부품이 1만2500달러라면 본래 부과될 부품 관세는 총 3125달러여야 하지만 1년 차에는 1250달러,캐리비안 포커 확률2년 차에는 1875달러만 부과하는 셈이다.
● 美 수출 비중 큰 국내 車 부품 타격 불가피
한국무역협회는 지난달 30일 발표한‘미 자동차 부품 관세 조치 시행 영향’보고서에서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가격 경쟁력이 높아진 미국산 제품으로의 대체를 검토할 수 있으나 안전성,내구도가 중요한 자동차의 특성상 단기간 내 소재·부품 거래처를 변경하기는 쉽지 않다”며 “관세 인상분은 최종 소비자 가격에 전가될 가능성이 높으며 이에 따른 수요 위축 우려 및 수출 감소가 우려된다”고 밝혔다.
다만 일각에선 상대적으로 세율이 높은 중국산 대신 한국산 부품의 수요가 늘어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김경유 산업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중국 수입품에 60%가 넘는 균일 관세가 부과될 경우 (미국의 수입처가) 한국산 부품으로 대체되면서 일부 반사이익이 기대된다”고 했다.
영어 커뮤니티 사이트
커뮤니티 사이트 영어로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검은 색의 노인은 약간 고개를 끄덕 였고 그의 오래된 목소리는 조금 낮아 보였다.
커뮤니티 사이트 영어로,권 교수가 로봇공학 및 3D 비전 분야에 쌓아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인간의 복잡한 계획 및 추론 능력을 재현하고 인간과 상호작용이 가능한 AI 모델을 만드는 게 범용AI 연구실의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