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uefa u21 챔피언십 2023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서울=뉴시스] 강수윤 기자 = 신한자산운용이 'SOL 미국AI 전력인프라' 상장지수펀드(ETF)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ETF는 지난 4월과 5월 차례로 상장한 'SOL 미국AI 반도체 칩메이커'와 'SOL 미국AI 소프트웨어'에 이은 SOL 미국 인공지능(AI) ETF 시리즈 세 번째 상품이다.
SOL 미국AI 전력인프라 ETF는 ▲데이터센터 인프라 ▲전력망 시스템 설비 ▲원자력 밸류체인 핵심기업 20종목에 분산 투자한다.
AI전력인프라 산업의 투자는 AI반도체의 엔비디아,AI소프트웨어의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이 산업을 이끄는 주도 기업이 정해져 있지 않고,uefa u21 챔피언십 2023산업 내 카테고리 전반의 성장에 주목해야 하기 때문이다.
주요 종목을 보면 미국 원자력발전 1위 기업인 콘스텔레이션 에너지,미국 원자력 규제 위원회로부터 설계 인증을 받은 SMR 선두기업 뉴스케일파워,세계 최대의 우라늄 채굴 기업 카메코 등의 원자력 산업의 대표기업이 있다.데이터센터 서버 시스템을 위한 전력,냉각 솔루션을 제공하는 버티브 홀딩스,데이터센터용 변압기,uefa u21 챔피언십 2023배전반 등을 생산하는 이튼과 같은 데이터센터 관련 기업도 있다.
또 미국 최대의 재생에너지 유틸리티 기업인 넥스트에라 에너,uefa u21 챔피언십 2023전력망 사업에 특화시켜 GE에서 분사된 GE버노바 등의 전력망 시스템 설비기업 등으로 구성됐다.
김정현 신한운용 ETF사업본부장은 "AI가 구현되기 위한 필요조건은 반도체,uefa u21 챔피언십 2023AI 연산에 활용되는 서버와 데이터센터,uefa u21 챔피언십 2023이 둘을 가동시킬 전전력으로 SOL 미국AI 전력인프라는 AI시대 전력부족에 대한 해결방법에 초점을 맞춘 ETF"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