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블록 체인 채굴 원리
NO.2: 블록체인 마이닝
NO.3: 블록체인 원리
NO.4: 비트코인 1개 채굴 방법
NO.5: 비트코인 1개 채굴 시간
NO.6: 비트코인 채굴 뜻
NO.7: 비트코인 채굴 방법
NO.8: 비트코인 채굴 원리
NO.9: 비트코인 채굴 원리 디시
NO.10: 비트코인 채굴 후기 디시
NO.11: 초기 비트코인 채굴 방법
[앵커]
SK텔레콤 해킹 관련 소식 이어갑니다.
SKT는 사전에 이용자 유심 정보를 암호화하지 않아 피해를 더 키웠다는 지적을 계속 받아 왔는데요.
그동안 SKT는 암호화를 안 한 이유로 통신속도 지연을 꼽았는데,경쟁업체인 KT와 LGU+는 암호화를 한 것으로 KBS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강나루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SKT 해킹 당시,원엑스벳 롤링2천5백만 명의 유심 정보는 암호화가 안 돼 있었습니다.
최소한의 보호장치도 없었다는 건데,미국 파워볼 당첨그만큼 해킹에 취약했다는 뜻입니다.
[이준석/국회 과방위원/지난달 30일 : "사기업에서 필드별 암호화가 되어 있지 않아서 거의 전 국민의 절반 가까운 사람들의 주요 통신정보가 노출됐다 어떻게 보십니까?"]
유출이 확인된 유심 정보는 전화를 건 사람이 누구인지 알 수 있는 가입자 식별번호와,그 사람이 진짜 이용자가 맞는지 확인하는 가입자 인증키 등 4종류입니다.
이 중에서도 '가입자 인증키'는 이용자가 통신망에 접속할 수 있게 해주는 최종 관문으로 핵심 정보입니다.
SKT가 중요한 가입자 인증키를 암호화하지 않은 겁니다.
유심 정보를 암호화하지 않은 건 통신 지연 문제 때문이라는 게 SKT의 해명입니다.
암호를 걸었다가 푸는 데까지 시간이 걸린다는 논리입니다.
[류정환/SKT 부사장 : "암호화를 풀었다가 전화가 끝나면 다시 암호화를 하고….여기서 지연(latency)이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세이프 카지노 도메인KT와 LGU+는 '인증키' 값을 모두 암호화하고 있는 것으로 KBS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염흥열/순천향대학교 정보보호학과 교수 : "통제가 뚫렸더라도 암호화를 해놓으면 밖으로 나가더라도 복호화하는 데 시간이 걸리니까 해커 입장에서는 거의 무용지물이 되는…."]
이런 상황에서 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SKT가 주요 시스템에 보안 프로그램,즉 백신을 깔지 않은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고,SKT는 다른 보안장치를 해두었다고 설명했습니다.
KBS 뉴스 강나루입니다.
영상편집:고응용
비트코인 채굴 방법
블록 체인 채굴 원리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로이터=뉴스1트럼프는 흑인 유권자의 표를 직접 취하진 못해도 일부라도 제3당이나 무소속 후보에게 돌려 바이든에게서 떼어내겠다는 정치공학적 계산을 하고 있다.
블록 체인 채굴 원리,그가 이상한 불을 사용하더라도 Su Qian조차도 Xiao Yan은 물론 그를 만나기가 어려울 것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