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마스코트|【옥정호 리체】

NoiseAware Blog

로또 번호 통계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마스코트|【옥정호 리체】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마스코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제공]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제공]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아파트 스프링클러 설비의 부식과 누수를 막을 수 있는 기술이 개발됐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화재 발생 예방 및 초기 진화를 위해 설치되는 스프링클러 배관 연결부에서의 누수 또는 부식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무용접 링타입 배관이음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2018년 이후에 건설되는 6층 이상의 모든 건축물,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마스코트특히 아파트 천장에 스프링클러 설비가 설치되어야 한다.85제곱미터 32평 아파트 1세대당 스프링클러 헤드가 17개 정도가 필요하며,배관 연결 부위는 약 80개가 소요된다.즉,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마스코트1000세대 규모 단지의 경우 필요한 스프링클러의 연결 부위는 약 80000개에 달한다.그러나 스프링클러 설비배관 설치 공사 시 설비배관의 용접,절단,연마 과정이 필요한데,작업 과정에서 발생되는 불티로 인한 화재 사고의 위험이 있다.또한 입주 후에는 배관 연결부 부식 등으로 인한 누수 하자의 위험이 있다.

강관을 사용하는 스프링클러의 소방배관은 시간이 경과됨에 따라 부식되어 소방기능을 상실할 수 있다.이는 화재 발생 시 소방관 및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심각한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건설연 건축에너지연구소 조동우 박사 연구팀은 ㈜태양하이테크 및 ㈜하이멕과 공동으로 배관과 배관을 간편한 방법으로 체결할 수 있는 신개념 링타입 배관이음 시스템을 개발했다.배관 외측의 홈테에 금속링을 끼우고 2개의 오링과 가이드링을 배관에 연결한 후,하우징으로 체결하여 2중으로 누수를 차단하는 구조로 되어 있다.살수 능력 및 부식 내구성을 위해 배관 내측면에 일체의 물리적 변형 없이 배관을 연결하는 것이 가능하다.

링타입 설비배관 이음 시스템의 체결 방식.[한국건설기술연구원 제공]
링타입 설비배관 이음 시스템의 체결 방식.[한국건설기술연구원 제공]


기존 기술보다 기능성,내구성,조립 시공성 측면에서 차별성을 확보했다.링타입 배관이음 시스템은 공장에서 미리 배관과 배관이음 부품을 체결하여 패키지 형태로 포장하고,현장에서는 단순 조립시공만 하는 것이 가능하다.개발된 기술은 관경이 큰 배관에서 작은 배관으로 연결할 때 사용되는 레듀서(Reducer)가 일체형으로 제작,용접이나 나사방식 대비 조립 연결부가 20% 정도 감소된다.특히 아파트 세대 천장에 설치되는 스프링클러의 작은 배관에서도 조립 시공성이 뛰어나 방식 대비 작업시간을 50%까지 단축할 수 있다.또한 배관 이음부 부식 예방이 가능한 장기 내구성 확보기술로 유지보수 비용을 현저히 낮출 수 있다.

개발된 기술은 서울과 부산 지역 3개 아파트단지의 노인정,어린이집,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마스코트게스트하우스 등과 같은 공용시설에 현장 적용됐다.초고층 아파트뿐만 아니라 오피스텔,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마스코트다중이용시설,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마스코트지식산업센터,데이터센터 등을 비롯해 냉각수나 가스 플랜트용 배관설비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병석 한국건설기술연구원장은 “이 기술은 스프링클러 배관의 부식 및 누수 발생 결함을 보완할 수 있는 기술로서 화재 피해를 최소화하고,국민생활 안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마스코트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마스코트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정보제공 세션은 아시아 시장 진출을 중점적으로 논의하는 ‘개막 포럼’과 해외 뮤지컬 전문가들의 특강이 이어진다.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마스코트,2004년 노근리 관련 특별법이 제정된 이후 국무총리실 산하로 출범한 ‘노근리사건 희생자 심사 및 명예회복위원회’는 2005년과 2008년, 2022년 3차례에 걸쳐 228명을 희생자로 공식 인정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