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토바이어스 해리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데이터 가치평가·품질시험·금융지원 3박자 갖춘 지원체계 조성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이하‘기보’)은 3일(수) 부산 남구 소재 BNK금융지주 본사에서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태열,토바이어스 해리스이하‘BIPA’),BNK금융지주(회장 빈대인,토바이어스 해리스이하‘BNK’)와 「데이터 산업의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데이터 가치평가기관’인 기보와 한국인정기구(KOLAS) 공인‘데이터 품질 국제시험기관’인 BIPA,국내 최대 지역금융그룹인 BNK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우수 데이터 중소기업을 발굴 지원하여 데이터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우수 데이터 기업을 발굴하여 상호 추천하고,토바이어스 해리스△(기보)데이터 가치평가 △(BIPA)데이터 품질시험 △(BNK)데이터 기업 금융 및 투자 등 각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데이터 기업의 혁신성장에 필요한 연계 사업을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기보는 BIPA의 품질시험 전문가를 평가에 참여시켜 기보의 데이터 가치평가를 받는 기업이 보다 정밀한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하며,BNK의 주요 계열사인 BNK부산은행,BNK경남은행,BNK벤처투자가 진행하는 대출·투자 심사에 기보의 데이터 가치평가서를 제공하여 기업이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협약기관은 올해 데이터 가치평가·품질시험·금융지원 등 3박자를 연계한 시범사례를 만들고,이를 바탕으로 데이터 산업의 생태계 조성에 필요한 협력방안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재필 기보 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 분야의 전문기관이 하나의 클러스터를 구성하여 우수 데이터 기업을 지원할 수 있는 체계가 마련되었다”며 “앞으로도 기보는 유관기관과 협업사업을 확대해 데이터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