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fc 아우크스부르크 대 도르트문트 통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대학병원 치료 필요한 환자 입원 못하기도"코로나19가 재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이재갑 한림대 강남성심병원 감염내과 교수가 "상급종합병원이나 대학병원에서 꼭 치료받아야 되는 최중증 환자들이 입원을 못 하는 경우도 있다"며 현장 상황을 전했다.
이 교수는 16일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연해 "(환자) 대부분 2차 병원급에서 치료받기는 하지만 중증,최중증 환자들이 필요한 치료를 못 받는 경우들이 눈에 보이지 않게 발생하고 있을 것"이라며 "(코로나19 재유행이) 상당한 압박을 주고 있는 건 맞다"고 말했다.
이 교수는 코로나 재확산 배경에 대해 "올해 겨울에 유행이 크지 않았는데,fc 아우크스부르크 대 도르트문트 통계일단 본인이 가지고 있는 코로나19에 대한 면역이 많이 떨어지는 측면이 있다"며 "또 면역이 떨어져 있는 상황에서 지금 KP.2나 KP.3처럼 유행하는 새로운 변이에 대응할 수 있는 부분들이 조금 약해지면서 유행이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코로나19 재유행은 이달 말 정점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이 교수는 "지금 환자가 급증하기 시작한 게 한 2~3주 이내"라며 "그래서 보통 코로나19 유행하면 한 달 정도 넘게 유행이 피크까지 올라가기 때문에 아직은 정점을 찍은 것 같지는 않고 앞으로 한 1,fc 아우크스부르크 대 도르트문트 통계2주 정도 이후인 8월 말 정도가 정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엠폭스(MPOX·옛 명칭 원숭이두창) 유행과 관련해서는 "아프리카,fc 아우크스부르크 대 도르트문트 통계콩고민주공화국 중심으로 거의 1만7000명이 넘게 발생했고,fc 아우크스부르크 대 도르트문트 통계이 중에 600명 이상이 사망했다"며 "특히 소아들이 걸리면 사망하는 경우가 많은데 소아 중심으로 많이 확산이 되는 상황이어서 이 때문에 WHO가 방역의 역량을 아프리카에 집중하기 위해서 비상사태를 선포했다"고 말했다.
이 교수는 "우리나라에는 아직까지 이번 유행에 의한 환자가 확인되지는 않았다"며 "다만 당연히 유럽이나 미국 쪽으로 작년처럼 확산하고 국내에도 유입이 될 수 있다.올해도 엠폭스의 유입에 대해서 철저히 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 교수는 "회사들이 감기증상 있어도 나오라고 하는 상황이다 보니까 (코로나19 환자들이) 거의 못 쉬고 계시더라"라며 "어떤 감염병이든 아프면 쉰다는 게 문화로 자리를 잡아야 되고,fc 아우크스부르크 대 도르트문트 통계노사관계에서도 강조가 돼야 하는 부분들인데,fc 아우크스부르크 대 도르트문트 통계법적으로 가능한 방법들을 빨리 만들어야 할 것 같다.본인이 아프다고 하면 유급휴가를 받을 수 있는 상병수당 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