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Japan World Cup 3 다운
NO.2: Japan World Cup 게임
NO.3: Japan World Cup 게임 다운
NO.4: PC 경마 게임
NO.5: 경마 게임 사이트
NO.6: 경마 모바일게임
NO.7: 경마 보드게임
NO.8: 경마게임
NO.9: 경마게임 다운로드
NO.10: 경마게임 술게임
NO.11: 경마게임기
NO.12: 모바일 경마게임
NO.13: 병맛 경마 게임
NO.14: 스크린경마
네이버가 생성형 인공지능(AI) 모델인 하이퍼클로바X를 오픈소스로 공개한 지 약 보름 만에 파생 모델이 26종 생성된 것으로 나타났다.스타트업 등에서 오픈소스를 활용해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7일 AI 오픈소스 커뮤니티 허깅페이스에 따르면 네이버가 지난달 23일 공개한 하이퍼클로바X 시드(SEED) 3종의 파생모델은 총 26개에 달했다.AI 파생모델은 기존 AI 모델을 기반으로 구조,학습 방식 등을 변형하거나 확장해 새롭게 개발된 모델을 의미한다.경량화하거나 연산 효율성을 높이는 방식으로 서비스 목적에 맞게 조정할 수 있다.
네이버는 지난달 24일 △하이퍼클로바X 시드 0.5B △하이퍼클로바X 시드 1.5B △하이퍼클로바X 시드 3B를 공개하고 오픈소스로 등록했다.0.5B와 1.5B는 기기에서 자체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초경량 언어 모델,3B는 텍스트뿐만 아니라 이미지와 영상 정보도 처리하는 시각언어 모델이다.
가장 활발하게 파생모델이 생성된 모델은 하이퍼클로바X 시드 시리즈 중 중간 크기인 1.5B다.1.5B 파생모델은 총 16종으로 특정 모델에 최적화 된 형태로 만드는 '파인튜닝(Finetunes) 모델'이 5종,연산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모델 가중치와 활성화 값을 낮은 비트 수로 변환한 '양자화(Quantization) 모델'은 11종이다
1.5B는 램 1GB 수준에서도 작동해 모바일 기기나 오프라인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다.챗봇,문서 생성,검색,요약,번역 등 다양한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다.높은 활용성에 효율적인 성능으로 다양한 파생모델이 형성되는 것으로 풀이된다.
하이퍼클로바X 시드 시리즈 중 가장 작은 모델인 0.5B 역시 파생모델이 총 9종으로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다.구체적으로 0.5B의 파인튜닝 모델은 1종,양자화 모델은 8종이 생성됐다.0.5B는 그래픽처리장치(GPU) 등 고성능 하드웨어 없이도 작동 가능해 모바일,사물인터넷(IoT),스마트홈 등 리소스가 제한된 기기에 최적화됐다.1.5B와 마찬가지로 작은 비용으로도 효과적인 한국어 성능을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도가 높다.
하이퍼클로바X 시드 시리즈 중 가장 큰 모델인 3B은 파인튜닝 모델이 1종 생성됐다.이 모델은 도표 분석,개체 인식,사진 설명,하우스카지노이미지 기반 질의응답 등 다양한 시각적 콘텐츠 분석이 가능하다.상품 이미지 기반 광고 카피 생성,경마장역 바로마켓이미지 기반 질의응답,검색증강생성(RAG)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만한 모델이라는 점에서 향후 파생 모델이 추가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네이버 관계자는 파생모델 증가에 대해 “(하이퍼클로바X의) 영향력이 커지는 지표로 볼 수 있다”면서 “다운로드 수도 계속 증가하는 등 모델 확산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Japan World Cup 게임 다운
경마 모바일게임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통신 3사 제공병·의원이나 주민센터 등에서 신분을 확인할 때 사용하는 '패스(PASS)' 모바일 신분증 가입자 수가 1,000만 명을 넘었다.
경마 모바일게임,시상식 시작 전에 만난 노태문 사장은 오는 7월 10일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갤럭시 언팩' 행사와 관련해 "잘 준비하고 있으니 지켜봐달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