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야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파이낸셜뉴스] 일본이 화폐 3종에 대해 새 지폐 발행을 단행하는 가운데 가장 큰 단위 화폐인 1만엔권에 일제강점기 경제 침탈의 장본인인 시부사와 에이이치 초상화가 들어가게 된 것을 두고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달 30일 외신 등에 따르면 일본은 다음 달부터 1000엔,삼성야구5000엔,1만엔 등 화폐 3종을 교체 발행한다.1000엔,5000엔권의 인물이 바뀌는 것은 2004년 이후 20년 만이다.1만엔권 인물 교체는 1984년 이후 40년 만에 처음이다.
특히 최고액권인 1만엔권 새 인물에는 시부사와 에이이치가 정해졌다.시부사와는 일본 메이지 시대 경제 관료를 거쳐 여러 기업의 설립 및 육성에 관여해‘일본 자본주의의 아버지’로 불린다.
이에 대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이번 일본의 결정을 강력히 비판했다.
서 교수는 "그는 구한말 한반도에 철도를 부설하고 일제 강점기 경성전기(한국전력의 전신) 사장을 맡으며 '경제 침탈'에 앞장선 인물로 비판받아 왔다"며 "또한 대한제국 시절 이권 침탈을 위해 한반도에서 첫 근대적 지폐 발행을 주도하고,삼성야구스스로 지폐 속 주인공으로 등장해 한국에 치욕을 안겼던 인물"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특히 대한제국에서는 1902년∼1904년 일본 제일은행의 지폐 1원,5원,삼성야구10원권이 발행됐는데,이 세 종류 지폐 속에 그려진 인물이 바로 당시 제일은행 소유자였던 시부사와 에이이치 였다"며 "이번 1만엔권의 등장 인물은 지난 2019년 아베 정권에서 결정한 것인데,삼성야구이를 시정하지 않고 그대로 발행하는 기시다 정권도 문제가 크다"고 꼬집었다.
끝으로 그는 "아울러 일제 식민 지배를 받은 한국에 대한 배려가 없을 뿐만 아니라,삼성야구역사를 수정하려는 전형적인 꼼수 전략이라고 볼 수 있다"며 "이들의 이런 행위는 언제쯤 끝이 날까"라고 비판했다.
삼성야구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삼성야구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세계 평화의 최대 위협이 되는 국가"를 묻는 질문에 미국과 영국, 프랑스, 태국의 1위는 러시아였다.
삼성야구,"친형 유죄 입증" "천륜 끊게 만든 형수"…긴 싸움 예고한 박수홍친형 징역 1년·형수 무죄…박수홍 "항소할 것"아내 김다예도 판결 기사 공유하며 불만 드러내박수홍 위로해 준 김국진 "하고 싶은 대로 하라"<출연자>백성문 변호사장윤미 변호사안진용 문화일보 기자전예현 시사평론가이담 방송인화면 출처 : 유튜브 '야홍식당'#MBN #박수홍 #김다예 #친형 #징역1년 #형수무죄 #1심 #항소 #긴싸움 #김국진 #김명준의뉴스파이터 #김명준앵커 *해당 내용은 관련 동영상 참고<저작권자 ⓒ MBN(ww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