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마타이스 데 리트 통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개인 투자자의 주식 거래가 늘면서 미국에서 정규장 이후 운영되는‘야간 주식 거래소’가 인기를 끌고 있다.최근에는 암호화폐 거래소처럼 연중무휴,마타이스 데 리트 통계24시간 주식 거래소를 운영하겠다는 스타트업도 등장해 주목을 받았다.해당 서비스를 통해 한국시간으로 낮 시간대에 미국 주식을 사고파는 국내 투자자들의 거래대금도 지난해 상반기 대비 올해 상반기에 153% 급증했다.
1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유럽과 아시아 투자자들 사이에서 미국 주식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미국에서 정규장이 끝난 뒤 야간 거래소를 찾는 이용자들이 늘고 있다.미 대체거래소인 블루오션에서는 지난 5월 기준 월평균 4000만주의 주식이 야간에 거래된 것으로 집계됐다.미 대형 증권사인 인터랙티브 브로커스의 야간 거래는 2022년 도입 이후 지난달까지 308% 증가했다.블루오션은 일요일 오후 8시~금요일 오전 4시까지,마타이스 데 리트 통계인터랙티브 브로커스는 일요일 오후 8시~금요일 오전 3시30분까지 야간 거래를 지원한다.미국의 정규 주식 거래 시간은 평일 오전 9시30분~오후 4시다.장외시장 중 한 곳인‘핑크시트’도 이번 달부터 24시간 거래에 합류한다.
브라이언 하인드먼 블루오션 최고경영자(CEO)는 “몇 년 안에 야간 거래가 주류가 될 것”이라며 “사람들은 월요일 아침 벨이 울릴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편리한 시간에 거래하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최근에는 암호화폐 거래소처럼 연중무휴,마타이스 데 리트 통계24시간 주식 거래를 승인해 달라는 스타트업도 등장했다.미국 헤지펀드계 거물 스티븐 코헨의 지원을 받은‘24 익스체인지’가 대표적이다.이 회사는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사상 첫 연중무휴 증권거래소를 운영하겠다고 올해 초 신청서를 제출했다.뉴욕증권거래소도 최근 시장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24시간 실시간 거래와 관련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증권사가 제공하는 미국주식 주간거래 서비스의 거래대금도 증가 추세다.블루오션과 계약을 맺고 한국시간으로 낮 시간대에 미국 주식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증권사 두 곳의 총 거래대금은 지난해 상반기 대비 올해 상반기에 153% 급증했다.
다만 국내에서 야간 거래에 대한 수요는 많지 않다.한 증권사 관계자는 “해외에서 낮 거래를 통해 한국 주식을 사려는 글로벌 투자자는 제한적일 것”이라며 “국내 투자자에 한정해서라도,마타이스 데 리트 통계과거 정규장 시간이 오후 3시에서 3시30분까지 늘어났을 때도 거래량이 크게 증가하지는 않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