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바락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동해안 홍게잡이 어민들이 최근 조업 중단을 선언했습니다.잡아도 더 이상 팔 곳이 없어 내린 결정인데요.쌓여가는 재고에 홍게 가공 업체까지 가동 중단 위기에 놓였습니다.
김도운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조업이 한창이어야 할 배들이 항구에 정박해 있습니다.
연안보다 멀리 떨어진 바다로 나가 붉은 대게,버바락일명 홍게를 잡는 통발어선입니다.
속초에서만 14척이 조업 중인데 최근 운항을 포기하는 선박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아직 금어기가 한 달 정도 남았지만,더 이상 홍게를 팔 곳이 없어 조업을 중단하기로 한 겁니다.
[최덕한/강원 속초시 근해통발 어민 : 올해가 진짜 심각합니다.제가 게잡이 배 탄 지 한 30년 가까이 됐는데,버바락수출업체 측에서도 전혀 안 받고.그거 때문에 그렇습니다.]
보통은 홍게를 가공해 유럽이나 남미 등으로 수출하는데 최근 들어 수출 물량이 급감하는 분위기입니다.
일본의 원전 오염수 방류로 동해안 지역 생산 수산물에 대한 기피 인식이 커진 데다,버바락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판로가 막힌 러시아산 크랩 류가 저렴한 가격에 풀리면서 동해안 홍게의 경쟁력이 떨어진 탓도 있습니다.
[홍게 가공업체 관계자 : 지금 현재 각 공장들이 물량을 하나도 안 받는다는 전제 조건에 현재 쌓여 있는 재고를 한 달에 한 컨테이너씩 소화한다고 해도 1년이 걸려요.]
바로 잡은 홍게를 직거래하는 상인들도 울상입니다.
조업 중단으로 판매할 물량이 없기 때문입니다.
[오재호/홍게 판매 상인 : 물량이 꾸준히 정기적으로 들어와 줘야 우리도 회전하면서 빨리 팔 수가 있는데,버바락끊어져 버리면 물품이 없으니까 이제 7~8월 여름인데 팔 게 없어지는 거죠.]
일본의 원전 오염수 방류와 국제 정세가 애꿎은 동해안 홍게 산업에 타격을 주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원종찬 G1방송)
G1 김도운
버바락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버바락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이 대표는 정세균·김부겸 전 국무총리와, 권노갑 민주당 상임고문, 정대철 헌정회장 등 민주당 원로들이 당 공천에 잇달아 우려를 표명한 데 대해 "당 원로들께서 이런저런 의견을 주셨는데 당에 대한 애정의 발로인 것이고 당이 잘 되기를, 총선에서 승리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한 충언이라 생각한다"고 했다.
버바락,사진=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이복현 금융감독원이 최근 NH금융지주 및 계열사에 대한 연이은 검사 및 압수수색을 하고 있는 배경에 대해 “합리적인 지배구조법상의 규율·체계가 흔들릴 여지가 있는 기업은 더 잘 챙겨봐야 한다는 생각”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