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 nine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목격 공무원 "사고 직전 빙글빙글 돌고 있었다"
로봇 주무관,cloud nine행정 서류 배달·시정 소식 홍보 역할
[이데일리 김형일 기자] 작년 8월 경북 구미시청에서 업무를 시작한‘로봇 주무관’이 계단에서 추락해 심하게 파손됐다.구미시는 로봇 주무관 추가 채용 고민에 빠졌다.
26일 대구일보에 따르면 지난 20일 오후 4시쯤 행정 서류 배달 업무를 위해 구미시의회 2층을 돌아다니던 구미시 1호 로봇 주무관은 갑자기 인근 2m 계단으로 돌진해 추락했다.사고로 로봇 주무관은 작동 불가 상태가 됐다.
사고 직전 로봇 주무관을 목격한 공무원들은 “로봇 주무관이 한 자리를 한동안 빙글빙글 돌고 있었다”고 증언했다.다만 로봇 주무관이 계단으로 돌진한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다.
로봇 주무관은 공무원증을 부착한 채로 스스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본관 1층에서 4층을 누볐으며 우편물,cloud nine행정 서류 등을 배달하는 역할,cloud nine시정 소식을 자체 화면에 송출해 방문 민원인들에게 순회 홍보 활동하는 역할을 맡아왔다.근무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였다.
특히 로봇 주무관은 구미시청이 처음 도입한 인공지능(AI) 행정서비스 로봇이다.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베어로보틱스의 최신 기종으로 완제품 생산은 구미에 제조공장을 두고 있는 인탑스가 맡았다.
로봇 주무관이 사고로 작동 불가 상태가 되자 구미시는 로봇 주무관 추가 채용을 고민하고 있다.앞서 구미시는 1호 로봇 주무관을 시작으로 로봇 산업 육성에 뛰어들겠다는 야심 찬 포부를 밝혔다.
cloud nine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cloud nine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간담회에 참석한 업계는 "수소·연료전지 분야 기술발전 및 시장형성이 초기단계임을 고려해 액화수소 저장·운송, 수소 모빌리티 등 미래 핵심 분야에서 우리 기술의 국제표준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수출 교두보를 마련해달라"고 건의했다.
cloud nine,이번 연구는 지난해 상보형-심층신경망 기술을 거대 언어 모델에 적용함으로써 초저전력·고성능의 온디바이스 AI가 가능하다는 것을 실제로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