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철자 룰렛 타펠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
스테이블 코인의 공습 - 韓 결제시장 대격변
홍콩계 레돗페이,10弗 내면 '달러 연동' 가상카드 발급
코인 충전해 비자 가맹점 사용…국내선 애플페이도 가능지난 8일 서울 강남의 한 음식점에서 식사한 뒤 스테이블 코인 결제가 가능한 레돗페이 카드를 내밀었다.음식점 주인은 별다른 거부감 없이 결제기에 카드를 긁었다.결제 과정은 일반 신용카드와 같다.포스 기기에 카드를 꽂은 뒤 사인을 하자 금세‘99테더’가 결제됐다는 알림이 스마트폰에 떴다.원화로 약 13만원이었다.레돗페이 카드를 쓰는 직장인 최용 씨(38)는 “지난해 말 방문한 발리에서도 국내에서 발급받은 트래블카드가 결제가 안 돼 대신 썼다”며 “국내외에서 애플페이로도 결제할 수 있어 편리하다”고 말했다.
레돗페이는 스테이블 코인 기반의 체크카드다.신용카드가 아니기 때문에 발급이 까다롭지 않다.실명과 생년월일,주소,신분증 등의 고객신원확인(KYC)을 거치면 된다.국적에 상관없이 발급할 수 있는 이유다.스마트폰에서 쓸 수 있는 가상 카드는 10달러를 내면 즉시 발급된다.아이폰 이용자는 애플페이에 등록해 결제할 수 있다.실물 카드는 100달러를 내면 된다.발급에 2주가량 걸린다.이 카드로 결제하면 디지털 지갑에서 실시간으로 스테이블 코인이 빠져나간다.
이 카드는 글로벌 결제 기업인 비자와 연계돼 국내외 비자 가맹점이라면 어디서든 결제가 가능하다.특히 한국에서는 현대카드만 지원하는 애플페이를 쓸 수 있는 것이 강점으로 꼽힌다.
스테이블 코인 카드가 국내 결제 시장에 깊숙이 침투하면 카드사,간편결제사,결제대행(PG·VAN)사,도박 합법과 불법외화결제 스타트업 등 국내 결제 생태계 전반에 직격탄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김용범 해시드오픈리서치 대표는 “스테이블 코인 카드로 환전 수수료 등 별도 비용 없이 달러를 보유하고 결제할 수 있다”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결제 시장에 격변이 일어날 것”이라고 내다봤다.
무료 철자 룰렛 타펠
무료 철자 룰렛 타펠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UAE 스마트시티 '마스다르시티' 구축과 원전 등 분야에서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서다.
무료 철자 룰렛 타펠,송승현 도시와경제 대표는 “대전과 울산의 경우 수도권 대비 조정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다”며 “대도시 권역을 형성하고 있는 만큼 소도시보다는 상황이 낫지만 부동산 경기 침체 여파를 피하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