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윷놀이 도박
LG서 분리후 올해 출범 5년
계열사 17곳…연매출 23조 육박
LX인터내셔널 앞세워 체력 확보
구회장 숙원 사업 반도체도 집중
미래동력으로 LX세미콘 키울듯
LG에서 분리·독립한 LX그룹이 이달 출범 5년차를 맞이했다.LX그룹은 출범 초기 '승부사' 구본준 회장의 공격적 경영에 힘입어,자산규모가 2배(재계 45위)가까이 증가했으며,매출 성장세도 안정궤도로 진입한 상태다.
지난해부터는 일명 '내실경영기'다.불확실한 경영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공격보다는 수비에 집중할 때라는 게 구 회장의 판단인데,재계의 시선은 벌써부터 구 회장의 '공격 본능'을 주목하는 모습이다.범LG가(家)인 LS그룹(재계 16위)의 최근 성장세도 자극제다.'비원'인 반도체 산업을 필두로,광물 자원개발,물류 등 핵심 사업을 중심으로 미래 성장동력을 강화해 갈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6일 LX그룹에 따르면 현재 그룹의 자산총액은 12조6731억원(2024년 말 기준)이다.LG에서 계열분리되기 전인 2020년(7조1799억원)대비로,76.5% 성장이다.분리 당시 11개였던 계열사는 현재 17개다.매출은 분리 직전 약 16조원에서 현재는 약 23조원에 육박한다.이런 성장세는 출범 직후 전개된 공격적 성장전략에 힘입은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LX그룹은 출범 초기,△한국유리공업(현 LX글라스) 지분 100% 인수(5904억원) △친환경 바이오매스 발전소 운영사인 포승그린파워 지분(63.3%) 인수 △차량용 반도체 설계회사인 텔레칩스 지분(10.9%)인수 등 굵직한 인수·합병(M&A)을 전개했다.과거 LG그룹에서 LG반도체,LG필립스LCD(현재 LG디스플레이),LG상사 등에서 대표이사를 역임할 당시,무료 로고 디자인 사이트과단성있는 행보로 '독한 승부사'라는 별명을 지닌 구 회장이 자신의 장기를 유감없이 드러낸 장면들이다.
현재 사업확장은 전체 매출의 70%이상을 차지하는 LX인터내셔널(옛 LG상사)을 중심으로 전개되고 있다.주력 계열사인 LX인터내셔널은 대내외 불확실성에서도 노련한 트레이딩 실력으로 확실한 체력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1조2000억원이 넘는 탄탄한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을 기반으로,석탄,팜오일사업뿐만 아니라 니켈광산,구리광산 등 유망 광물분야 투자를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지난 1·4분기 LX인터내셔널의 영업이익은 시장 전망치를 약 11% 상회하는 1169억원으로 집계됐다."불확실한 대내외 경영환경에서도 확실한 체급을 확보했다"는 게 시장 전문가들의 평가다.
주목되는 또 다른 계열사는 국내 대표 팹리스(반도체 설계 전문기업)기업인 LX세미콘(옛 LG실리콘웍스)이다.과거 '현대·LG반도체 빅딜'(1998년) 당시 LG반도체 사장이었던 구 회장에게 있어 반도체는 '비원의 사업'이다.구 회장이 LG그룹에서 반도체 설계기업인 LG실리콘웍스를 품고 나와,서울 광화문 LX홀딩스 본사 외에 LX세미콘 양재캠퍼스에도 별도의 집무실을 꾸린 것도 반도체 산업에 강한 집념을 드러낸 것이란 시각이 많았다.
LX세미콘은 디스플레이 패널구동을 위한 핵심 부품인 타이밍컨트롤러,PMIC 시장에서 주도권을 강화하는 한편,래드브록스 카지노 무료 플레이신사업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최근엔 1000억원을 투입해 방열기판공장을 준공했으며,내년까지 친환경 차량용 방열기판 생산능력을 현재의 2배 수준인 50만장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그룹의 또 다른 축인 LX하우시스(옛 LG하우시스)는 부진한 건설경기 업황을 돌파하기 위해 국내 기업·소비자 간 거래시장(B2C)뿐 아니라 해외시장 매출 확대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구 회장은 최근 주주총회를 통해 '위기 대응 고도화'와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를 강조하며,향후 5년의 성장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각오를 밝힌 상태다.재계는 구 회장이 현재는 내실경영을 강조하고 있으나,어디까지나 공격 경영을 위한 채비일 것이란 시각을 내놓고 있다.과거 국내 최대 선사인 HMM 인수 후보군으로 지목됐던 만큼,성장에 강한 의지를 갖고있다는 분석이다.
윷놀이 도박
윷놀이 도박 - 2025년 실시간 업데이트:24 서울지방법원 제8형사부, '의사단체 2000년 파업' 2심 선고中 재판부"의협 산하 의권쟁취투쟁위원회에서 전국적 규모로 규찰대를 조직해 휴업에 불참하는 의사들을 감시하려고 계획했고, 실제로 일부지역에서 규찰대가 조직돼 활동한 점, 의사 사회 특성상 휴업에 불참할 경우 반역자로 몰리게 되는 등 심리적 압박이 심해 일부 의사들은 마지못해 휴업에 동참했고, 일부 불참한 의사들이 다른 의사들로부터 협박 및 폭언을 당했던 점 등을 고려하면 의협이 당시 집단휴업을 결의하고 의사들에게 이에 동참할 것으로 강요한 사실을 충분히 인정할 수 있다" (중략) "피고인들이 전공의들의 진료거부에 가담한 사실을 충분히 인정할 수 있다"특히 전공의들의 진료거부 행위에 대해서도 법원의 판단은 엄격했습니다.
윷놀이 도박,말은 끝까지 갈 레오도 의도적으로 작은 유머와 주변의 부하들도 몇 번이나 매우 협조적인 웃음을 회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