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고스톱 - 맞고 게임
NO.2: 고스톱 다운로드
NO.3: 대박맞고 무료 고스톱
NO.4: 맞고 설치
NO.5: 무료 고스톱 게임
NO.6: 무료 맞고 게임
NO.7: 무료고스톱다운받기
NO.8: 피망 뉴맞고 무료 설치
NO.9: 한게임 고스톱 다운받기
NO.10: 한게임신맞고 다운받기 무료
천문연·NASA 개발 스피어엑스 1일부터 연구 시작[이데일리 강민구 기자] 한국천문연구원과 미항공우주국(NASA)이 공동 개발한 우주망원경 스피어엑스가 1일(한국시간)부터 본격 관측을 시작했다.
스피어엑스는 지난 3월 12일 발사 후 시험 관측하며 첫 번째 이미지를 공개했고,총 6주 동안 검교정을 포함한 망원경 시험 가동을 수행했다.
이번에 새로 공개한 이미지는 초기 운영에서 얻은 대마젤란은하 근방의 성운에 대한 관측자료이다.이미지들을 보면 파장대역 이미지를 합성한 영상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스피어엑스 한국 연구팀은 한국 천문학계를 대상으로 스피어엑스 데이터를 이용한 연구에 관심 있는 연구자를 조직하고,출판할 논문 목록도 준비하고 있다.스피어엑스 과학연구 데이터를 집중 연구할 세계 협업 연구인력은 약 80명이며,이중 우리나라 천문학자들이 20명으로 전체 구성원의 25%를 차지한다.
한국 측 스피어엑스 총괄 책임자인 정웅섭 천문연 책임연구원은 “스피어엑스는 전 하늘을 지도화하는 최초의 망원경은 아니지만,102개의 다양한 색상으로 지도화를 시도하는 것은 최초”라고 말했다.양유진 천문연 책임연구원도 “현재까지 확인된 관측 성능으로 스피어엑스는 주요 과학연구 목표들을 충분히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